Quantcast

[UHD] ‘운동화를 신은 신부’, 로코드라마가 우리에게 던지는 사랑의 메시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달콤 쌉싸름한 로코 단막극 ‘운동화를 신은 신부’가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며 KBS 드라마스페셜의 2014년 한해를 마무리 지었다.
 
지난 7일 밤 12시 10분 방영된 KBS 2TV 드라마스페셜 ‘운동화를 신은 신부’(극본 유정희, 연출 이은진)는 겨울밤 안방극장에 모인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순백의 드레스에 분홍색 운동화를 신고 지하철에 올라 탄 박보경(이청아)과 ‘이상한 차림’을 한 보경의 사연에 호기심을 갖기 시작한 장희순(김진우), 서로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했던 두 사람은 지하철 막차를 떠나보냈고 긴 하룻밤을 함께하기 시작하면서 이야기는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갔다.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지는 유난히 재수가 없는 삶을 살았다 하더라도 결혼식 날 웨딩드레스 차림으로 밤거리를 헤맬 줄이야. 스물여덟의 인생, 행운은 피해가고 팔자는 사납기 그지없던 보경은 도망간 신랑 규철(이이경)을 찾아 나섰다. 세상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운 박복한 팔자 보경의 불운은 계속됐다.
 
멀쩡하게 잘 가던 택시는 접촉 사고를 일으켰고 가뜩이나 쌀쌀한 날씨에 비까지 내렸다. 자신을 돕던 희순의 여자 친구가 바람 난 현장에서 어정쩡하게 눈치를 봐야했고 중요한 순간 배탈까지 나고야 말았다. 희순은 미성년자 패거리와 사건에 휘말려 파출소 신세를 지기도 했다.
 
이 모든 것이 심각할 정도로 재수가 없는 자신과 함께 했기 때문이라며 ‘내 탓’과 함께 미안한 마음을 보였던 보경. 그런 그녀에게 희순은 왠지 모를 착잡한 마음과 고마움이 교차했다. 보경은 해피엔딩 따위 바라지도 않았다. 

‘운동화를 신은 신부’ 출연진 / ‘운동화를 신은 신부’ 화면 캡쳐
‘운동화를 신은 신부’ 출연진 / ‘운동화를 신은 신부’ 화면 캡쳐


그저 왜 자신을 떠나야만 했는지 도망간 신랑과 잠시나마 진심을 나누고 싶었던 그녀의 이유는 바로 10억짜리 복권이었다는 사실에 기막혀 할 말을 잃었던 그녀는 분한 듯 눈물을 흘리고야 말았다.
 
‘운동화를 신은 신부’는 사랑하는 사람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과 현실을 바라보고 인정한다면 하룻밤 몇 번의 눈길로도 사랑에 빠질 수 있음을 이야기 했다.
 
우리가 지니고 있는 사랑의 감정과 진짜 사랑의 조건에 대해 메시지를 전했던 ‘운동화를 신은 신부’는 곳곳에 에피소드를 배치하며 아기자기한 재미를 선사했다. 자신에게 주어진 길에서 도망치지 않고 묵묵하게 성장해 나갔던 박보경(이청아)의 이야기는 감동을 선사했다.
 
시청자들은 게시판과 SNS를 통해 “참신한 설정과 흥미로운 전개. 단막극의 매력을 제대로 느꼈다”, “극본, 연출, 연기 삼박자 모두 대 만족”, “이청아, 김진우의 소소한 케미 좋더라”, “아기자기하고 간만에 꿀잼. 이청아 우는 장면 가슴 찡하더라”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1월 단막극 ‘카레의 맛’으로 포문을 열었던 KBS 드라마스페셜은 ‘운동화를 신은 신부’를 끝으로 2014년 한 해를 마무리 지으며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