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백종원의 골목식당’, 실패하지 않는 제육볶음 요리팁 전수…‘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 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9일 방송에서는 이대앞 살리기 프로젝트로 이대앞 골목식당을 살리는 백종원의 특별 처방이 그려졌다. 백반집에서는 백종원은 “제육볶음과 순두부에 필요 없는 기구나 도구들을 싹 빼버릴거다. 메뉴가 적어야 항상 신선한 재료들을 쓸 수 있다”며 주방을 정리했다.

이어 제육볶음의 레시피를 전수하고 맛있게 만드는 팁을 전했다. 백종원은 “고기 볶았던 국물로 센 불에 졸이듯 볶는것이 포인트다. 재료는 아낌없이 넣어라”고 설명했다.

SBS ‘골목식당’ 방송 캡처
SBS ‘골목식당’ 방송 캡처

과거 백종원은 tvN ‘집밥 백선생2’ 방송에서도 백종원의 제육볶음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다.

삼겹살을 한 번 굽는 게 포인트다. 먼저 냉동실 구석에 있던 삼겹살을 꺼내 찬물에 담가 해동했다. 이를 취향에 맞게 썰은 후 채소 손질을 했다.

해동한 삼겹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은 다음 팬에 삼겹살을 가지런히 올려준 뒤 한 번 굽는다는 생각으로 노릇하게 구워준다.

이어 기름이 적당히 나왔을 때 썰어 놓은 파와 설탕 1숟갈을 넣고 물 1/2컵을 부어준다. 불을 살짝 줄이고 고추장 1/2숟갈, 간 마늘 1숟갈을 투입한다.

고춧가루는 크게 2숟갈, 간장 3숟갈과 준비해 둔 채소도 과감히 넣는다. 마지막으로 채소와 함께 볶아준 뒤 참기름을 두르면 완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