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군함도’, 대한민국 모두가 기억해야 할 역사 담았다… ‘언론시사회 성황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가영 기자) 언론과 평단의 뜨거운 호평을 모으고 있는 영화 ‘군함도’의 언론 시사회가 지난 7월 19일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영화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 군함도(하시마, 군함 모양을 닮아 군함도라 불림)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베테랑’으로 1,341만 명을 동원한 류승완 감독과 대한민국 대표 배우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의 만남이 더해져 2017년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며 관객들의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는 ‘군함도’가 지난 19일 언론 시사회를 통해 최초 공개되었다. 류승완 감독을 비롯해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김수안이 참석한 이번 언론 시사회는 외신 매체를 비롯한 수많은 언론 매체의 뜨거운 취재 열기로 ‘군함도’를 향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입증했다.
 
영화 상영 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류승완 감독은 “‘군함도’는 ‘베테랑’ 이전에 구상한 작품으로 제대로 만들 수 있을 때까지 공부하고 준비했었다. 군함도 안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과 조선인, 일본인이라는 국적을 넘어서 군함도에 살았던 인물들에게 집중했다. 전쟁 과정에서 인간이 얼마나 나약해지고 강해질 수 있는지를 그리고 싶었다”고 작품에 대한 고민과 노력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군함도’ 언론시사회 현장/CJ ENT
‘군함도’ 언론시사회 현장/CJ ENT
 
묵직한 존재감으로 극을 이끌었던 악단장 ‘이강옥’ 역 황정민은 “함께 출연한 배우들과 호흡하면서 나의 그릇이 항아리 같은 큰 그릇이 되었다. 배우 한 명 한 명 사발이 모여 항아리가 된 것 같다. 함께 출연한 ‘군함도’의 모든 배우들이 촬영 현장에서 느꼈던 에너지가 영화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며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소지섭은 “‘군함도’는 시나리오를 읽기 전부터 류승완 감독님에 대한 신뢰로 출연을 결정했다”며 류승완 감독에 대한 굳은 신뢰를 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강인한 조선 여인 ‘말년’으로 분한 이정현은 “‘말년’은 일제치하 갖은 고초에도 당당하게 맞서면서 어린 조선인 소녀들을 이끌며 정신적 지주가 되어주는 캐릭터다. 힘든 촬영 현장에서도 류승완 감독님과 배우들 모두 하나가 되어 열심히 촬영했고 정말 행복했다”며 캐릭터는 물론 배우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완성한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군함도’ 언론시사회 송중기/CJ ENT
‘군함도’ 언론시사회 송중기/CJ ENT
 
조선인들의 탈출을 이끄는 광복군 소속 OSS 요원 ‘박무영’ 역 송중기에 대해 류승완 감독은 “‘박무영’ 캐릭터는 송중기 배우 본인의 매력이 묻어나 멋있게 탄생했다”며 송중기에 대한 호평을 전했다. 또한 류승완 감독은 ‘이강옥’의 딸 ‘소희’로 분한 김수안에 대해 “‘소희’ 캐릭터가 지금처럼 완성될 수 있었던 것은 김수안 배우 본인의 노력과 황정민 배우와의 호흡 덕분이었다. 실제로 영화 속 많은 장면이 두 부녀가 만들어낸 것이다”라고 전해 ‘군함도’ 속 순수하고 천진난만한 소희 캐릭터와 황정민과의 찰떡 부녀 호흡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뿐만 아니라 류승완 감독은 “처음 군함도의 이미지를 봤을 때 그곳이 감옥 같았고 제가 만든 세계에서 그곳의 조선인들을 탈출 시키고 싶었다. 군함도를 탈출하는 것은 정리되지 않은 과거를 탈출하는 것이라 생각했고 실제로 역사에 존재하지 않았던 이야기를 영화에 담은 이유도 무의식의 욕망이 만든 것 같다”며 영화 속 대규모 탈출신에 대한 의도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류승완 감독은 “영화를 만들면서 이렇게 많은 관심을 받을 줄 예상하지 못했다. 군함도의 역사는 꼭 모두가 알아야 하는 역사라고 생각한다”며 진심 어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렇듯 류승완 감독과 배우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폭발적인 관심 속 호평으로 언론 시사회를 성황리에 마친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군함도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묵직한 울림, 배우들의 강렬한 연기 시너지, 대규모 탈출극을 통한 카타르시스로 관객들의 마음을 뒤흔들 것이다.
 
한편, 영화 ‘군함도’는 일제강점기 수많은 조선인들의 강제 징용이 있었던 숨겨진 역사를 모티브로 류승완 감독이 새롭게 창조해낸 이야기이며, 파워풀한 캐스팅이 더해진 2017년 최고 기대작으로 오는 7월 26일 개봉, 올여름을 뜨겁게 달굴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