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00분 토론’, 문재인 정부 ‘일자리 정책’집중 분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가영 기자) ‘100분 토론’이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정책에 대해서 집중 분석한다.
 
23일 MBC는 ‘100분 토론’에서 출연진들이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정책에 대해서 집중 분석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통계청이 발표한 지난달 청년 실업률은 11.2%로 4월 기준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체 실업률도 4.2%로 17년 만에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100분 토론’ 출연진/MBC
‘100분 토론’ 출연진/MBC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후 첫 업무지시는 ‘일자리위원회’설치 였다. 또한 10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 예산 편성 추진과 81만 개의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을 약속했다.
 
일자리 창출로 가계소득이 늘어나면 소비가 증가하고 기업투자가 확대되는 선순환 구조의 틀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하지만 이 정책에는 기업활동 위축과 증세 등 문제가 많다.
 
이에 ‘100분 토론’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토론한다.
 
이날 방송에는 김남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부회장, 김유선 한국노동사회연구소 선임연구위원, 배상근 한국기업연합회 총괄전무, 윤창현 서울시립대 경영학부 교수가 패널로 출연해 새 정부의 ‘일자리 정책’이 성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한다.
 
한편, ‘100분 토론’ 집중 분석!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정책’ 편은 23일 밤 12시 1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