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노건호, 삭발 이유는? “탈모로 인해…정치적인 의사표시, 사회에 불만 있는 것 아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8주기인 23일 경남 봉하마을에서 열린 8주기 추도식에 아들 노건호씨가 삭발한 모습으로 단상에 섰다.
 
문재인 대통령 인사말 후 무대에 오른 노건호씨는 추도식 참가자들에게 인사말을 하며 “탈모로 인해 삭발하게 됐다 건강상 문제는 없다”며 “정치적인 의사표시도 아니고 사회에 불만 있는 것도 아니다. 종교적 의도가 있는 것도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최근 심하게 탈모 현상이 일어났는데 탈모반이 하나가 아니라 여러 군데라 방법이 없었다 본의 아니게 속살을 보여드리게 됐다”며 “병원에서 치료 받으면서 물어보니 별다른 원인 없이 오는 경우 있다고 한다 좀 스트레스 받은 것 외에 아무 일 없으니 걱정마라”고 말했다.
 
 
노건호 / 노무현재단
노건호 / 노무현재단
 
그는 “전국에 탈모인에게 심심한 위로와 동병상련의 정을 느낀다 저는 이제 (머리카락이) 다시 나고 있다 다시 한 번 위로의 말을 드린다”라며 미소를 지어보였다. 노건호씨는 그간 심각한 탈모 증세에 시달려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노건호씨는 추도식에서 어머니 권양숙 여사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삼남 홍걸씨 옆에 나란히 앉아 아버지를 추모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