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윤상(Yoon Sang), KM '뮤직 트라이앵글' 단독 MC 발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윤현 기자) 음악 채널 KM이 새롭게 선보이는 100% 음원 차트 기반 생방송 음악 순위 프로그램 '뮤직 트라이앵글'(19일 수 KM, Mnet 첫방송)의 MC로 에 가수 윤상(Yoon Sang)이 확정됐다. 
 
윤상(Yoon Sang)이 음악 프로그램의 MC를 단독으로 맡은 건 데뷔 21년만에 처음으로, 폭넓은 음악적 지식을 활용해 시청자들에게 한 주간 장르별 음원 차트와 가요계 이슈를 전해줄 예정이다. 
▲ 사진=KM 뮤직트라이앵글 MC 윤상, CJ E&M
 
KM에서 새로 기획한 '뮤직 트라이앵글'은 국내 방송 최초로 100% 음원 차트만을 기반으로 한 생방송 음악 순위 프로그램이다.
 
19일 (수) 저녁 6시에 생방송으로 첫 전파를 타는 '뮤직 트라이앵글'의 순위는 엠넷닷컴(www.mnet.com)의 다운로드 회수와 스트리밍 회수만을 50대50의 비율로 산정된다.
 
특히 '뮤직 트라이앵글'은 댄스 음악뿐 아니라 록, 발라드,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장르별 차트를 통해 골고루 짚어주는 것은 물론 기존 순위 프로그램에서 다루지 않았던 OST, 인디 음악 차트도 다뤄 대중음악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 사진=KM 뮤직트라이앵글 MC 윤상, CJ E&M

차트 상위권이거나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음원의 주인공, 주목할 만한 신인 뮤지션의 생방송 무대도 마련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직 트라이앵글'의 MC를 맡은 윤상(Yoon Sang)은 90년대부터 싱어송라이터이자 최고의 스타 프로듀서 활동한 것은 물론 동방신기, 보아, 아이유 등 국내 최고 아이돌의 음악에도 참여한 바 있다.
 
다양한 세대와 장르를 아우를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뮤지션 중 한 명. 윤상(Yoon Sang)은 그 동안 오랜 라디오 음악프로그램 DJ 경험과 활발한 방송 활동을 통해 편안하고 매끄러운 진행 실력을 입증한 바 있다.
 
'뮤직 트라이앵글' 제작진은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로서 깊은 음악적 통찰을 가지고 있는 윤상(Yoon Sang)이 여러 장르의 가요 트렌드를 짚어줘야 하는 뮤직 트라이앵글의 기획 취지와 가장 잘 맞아떨어져 MC로 선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윤상(Yoon Sang)은 “생방송 프로그램 첫 단독 MC를 맡아 기쁘고 설렌다”면서 “내가 가진 음악적 지식을 총동원해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음악을 소개하고, 가요계의 트렌드를 깊이 있게 짚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가수 윤상(Yoon Sang)이 단독으로 진행하는100% 음원 차트 기반, 생방송 '뮤직 트라이앵글' 첫 방송은 오는 19일 (수) 저녁 6시 음악채널 Mnet과 KM에서 70분간 동시 생방송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