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비법, 거꾸로 식단 공개! 마이너스 칼로리 ‘현미 닭가슴살 오이김밥’ 레시피는? ‘생방송오늘아침’ 

톱스타뉴스 = 장필구 기자     입력 2019.08.13 09:50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아침’에서 다이어트를 돕는 ‘꿀팁’인 ‘거꾸로 식단’을 공개해 화제다.
 
13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의 ‘체인지식단’ 코너에서는 다이어트 비법인 거꾸로 식단에 대해 다뤘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때 이른 더위에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는 이맘때다. 덩달아 다이어트의 필요성 또한 대두되고 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운동, 스트레칭, 식이요법 등이 꼽힌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다이어트 방법은 잘 알려지지 못한 식이요법으로 매우 솔깃하다. 바로 ‘거꾸로 식단’이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종열 주부를 진단한 박민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기존 식단을 잘 분석을 해보니까 탄수화물 섭취가 너무 많다. 나잇살 자체가, 단백질이 필요한 이유가 나잇살이 호르몬이 부족해서 생기는 거니까. 호르몬 재료가 단백질”이라면서 단백질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그리고 새우-닭가슴살-브로콜리-양배추 등을 중심으로 한 식단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채소 한 번, 채소가 아닌 고기반찬 같은 종류, 밥 순으로 자연스럽게 채소 섭취를 늘리고 밥 섭취를 줄이는 식단이다. 채소, 고기, 밥 순으로 우리와 알고 있는 다른 순서로 섭취하는 것이 절대적인 포인트다.

추천하는 거꾸로 식단은 다음과 같다

아침 : 채소·견과류·오트밀·저지방요거트
점심 : 나물·채소·잡곡밥(2/3공기)·미역국
저녁 : 소고기팽이버섯말이·채소·잡곡밥(2/3공기)

10kg 이상 다이어트에 성공하며 현재 바디스타일리스트 겸 다이어터 유지어터로 활동하고 있는 천세윤(42) 요가강사가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인 오이가 들어간 ‘현미 닭가슴살 오이 김밥’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 현미밥, 김, 식초, 강황가루, 오이, 닭가슴살
1. 현미밥, 식초, 강황가루를 섞는다.
2. 김 위에 현미밥을 얇게 편다.
3. 오이, 닭가슴살을 넣고 김밥을 만다.
4. 남은 오이는 채칼로 썰고 발사믹 소스 등 기호에 맞는 소스를 뿌려주면 김밥과 함께 즐기는 초간단 오이 샐러드 또한 완성된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아침’는 평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