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맛집오늘-생생정보통, 감잣국 맛집 어디?…‘추억과 인정 담겨’

톱스타뉴스 = 김아현 기자     입력 2019.12.18 10:55
[톱스타뉴스 김아현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는 추억과 인정이 담긴 맛 감잣국을 소개했다. 

17일 KBS2 ‘2TV 생생정보’에서는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를 통해 추억을 부르는 맛 감잣국이 공개됐다. 

담백하고 칼칼한 감잣국의 비법 공개에 앞서 사장님이 직접 감자를 깎고 있는 모습이 공개됐다. 오랜 내공이 느껴지는 감자 깎이 실력과 매일 아침 200kg의 감자와 매일 아침 들여오는 신선한 등뼈로 요리한다고 알렸다.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사장은 "목뼈, 등뼈 꼬리뼈까지 사용한다"며 "닭과 비슷하게 등뼈도 부위마다 맛이 다르다"고 말했다. 옛날 방식 화로에서 가스불로 넘어오면서 시행착오 끝에 적당한 시간을 알아냈다는 사장은 적정 불세기로 70분 동안 끓여준 뒤 황금 시간대로 완성된 부드러운 살코기를 얹어 감자탕을 완성했다. 

60년 전통의 깊고 구수한 국물의 맛을 우려낸 3대 사장에 이어 2대 사장인 어머니는 "옛날에는 손님들에게 많이 퍼줬다"고 말했다. 감자와 돼지 등뼈를 골고루 넣어 감자에 대한 애정이 담긴 감자국의 깔끔한 국물 맛의 비밀은 대파였다.   

대파는 돼지 잡냄새를 없애주고 국물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난다. 양념장에 들어가는 대파만 50단이라고 알린 사장님은 썰어낸 대파를 소금에 버무려 숙성시켰다. 대파의 진액으로 살린 깔끔한 국물의 맛으로 손님들을 사로잡았다. 

한편 ‘2TV 생생정보’를 통해 소개된 감잣국 맛집은 태X감자국으로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해있다. 

KBS2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