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은둔식달’ 부산 돼지갈비 달인+광명 호떡 달인, 맛집 위치는?

톱스타뉴스 = 박한울 기자     입력 2019.12.16 21:11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16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700회차에서는 은둔식달-돼지갈비 달인(부산 ‘산수갑X’ 이순이), 호떡 달인(광명 ‘해피니스찹쌀꽈배기&호X’ 정순옥, 파운드케이크 달인(동교동 ‘스퀘어이X’ 이승림), 달력 달인(신성우) 등이 소개됐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부산 중구의 한 돼지갈빗집. 좁은 골목 사이에 숨어있지만 부산 토박이들 사이에서는 이미 소문이 자자한 이곳은 돼지갈비 하나로 50여 년째 같은 자리를 지켜온 집이다. 이 집 돼지갈비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불 맛이다.

중독성 있는 불 맛의 비밀은 고기를 굽는 과정을 살펴보면 알 수 있다. 직접 만든 양념에 재워둔 고기를 초벌 한 다음, 숙성 과정을 거쳐 다시 석쇠에 구워내면 씹을수록 강렬한 불 맛이 느껴진다. 여기에 일반 참숯보다 향이 더 진한 맹그로브 숯으로 고기를 구워 고기에 은은한 숯 향이 더해진다. 미식의 도시 부산에서 돼지갈비 하나로 오랜 세월 동안 사랑받아온 달인의 노력이 감탄을 자아냈다. 돼지갈비 달인 이순이 씨가 운영하는 ‘산수갑X’은 부산광역시 중구 신창동2가(중구로24번길)에 있다.

추운 겨울에 남녀노소가 즐겨 찾는 모두의 간식 호떡.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전국의 입맛을 사로잡은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광명시장의 한 호떡집. 유독 이 호떡집에만 길게 줄이 늘어선 까닭은 무엇일까? 이곳 호떡을 먹어본 사람들은 하나같이 호떡이 기름지지 않아서 계속 손이 간다고 말한다. 식어도 맛이 있다는 호떡은 찹쌀로 반죽을 쳐 충분한 숙성을 거쳐서 쫄깃한 식감을 맛 볼 수 있다. 씹을수록 담백하고 고소한 맛도 느낄 수 있다. 줄을 서서 먹는 달인 표 호떡 안에는 과연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까. 호떡 달인 정순옥 씨가 운영하는 ‘해피니스찹쌀꽈배기&호X’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광명로918번길) 광명시장 내에 위치해 있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