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롤), 7일 서버 점검 예고…’게임 시작 불가 현상 공지’

톱스타뉴스 = 김효진 기자     입력 2019.11.06 23:16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라이엇 게임즈 MOBA 리그 오브 레전드(롤, LoL)이 7일 서버 점검을 예고했다.

6일 롤 공식 홈페이지에는 “11월 7일(목) 서버 점검 안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공지에 따르면 롤은 7일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게임 서버 안정화를 위한 점검을 시행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이번 점검으로 게임 접속 및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일부 이용이 불가능하다. 서버 점검 시각에는 모든 게임이 종료되며, 진행 중이던 게임은 기록이 남지 않는다.

랭크 게임은 중간에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서버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되며,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는 사전 이탈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다.

이어 “일부 게임 시작 불가 현상에 대한 안내”라는 제목의 공지가 추가로 게재됐다.

롤 측은 “현재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해 문제를 확인 중에 있다. 일부 대전 검색에 지나치게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문제는 담당 부서에서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빠른 시간 내 정상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알렸다.

한편 지난달 16일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는 서울 종로구 롤 파크에서 롤 10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10주년 기념 이벤트로 챔피언 선택이 가능한 우르프 모드 기간을 한정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유저가 챔피언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우르프 모드는 오는 9일까지 한정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