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닭볶음탕, 임성근 조리기능장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톱스타뉴스 = 김효진 기자     입력 2019.10.08 23:41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알토란’ 닭볶음탕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2016년 6월 방송된 MBN ‘알토란’ 84회는 ‘무릎 건강 보감’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닭볶음탕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원기회복에 좋은 닭볶음탕 <닭볶음탕 만드는 법>

MBN ‘알토란’

▶ 재료 : 닭 1kg, 양파, 파, 숙주, 감자, 참기름, 소금, 소주, 설탕, 물

▶ 양념장 : 물 2컵, 진간장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반 큰술, 굵은 고춧가루 2큰술, 청양고춧가루 1큰술, 물엿 반 컵, 고추장 3큰술, 춘장 반 큰술

먼저 물 2컵, 소금 1큰술, 소주 5큰술, 닭 1kg, 양파 겉면 한 꺼풀, 파 초록 부분을 30분 정도 담가 염지한 뒤 염지한 닭을 물에 헹궈준다.

프라이팬에 참기름 1큰술을 두른 후 닭을 넣고 10분 정도 볶는다. 볶은 닭의 물을 빼고 냄비에 넣은 후 물 1L를 넣는다.

감자 1개, 설탕 3큰술을 냄비에 넣는다. 물 2컵, 진간장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반 큰술, 굵은 고춧가루 2큰술, 청양고춧가루 1큰술, 물엿 반 컵, 고추장 3큰술, 춘장 반 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양념장을 냄비에 부은 후 양파 반 개, 파 속대를 넣는다. 속대를 뺀 파를 접어 채를 썬다. 채 썬 파를 물에 담가 아린 맛을 빼준다.

숙주, 파채를 닭볶음탕 위에 올리면 매콤하면서 감질맛 나는 닭볶음탕이 완성된다.

MBN ‘알토란’은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