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 ‘수요미식회-212회’ 서울 천호동 직화구이 닭발 맛집 위치는? “맛있게 매워!”

톱스타뉴스 = 장필구 기자     입력 2019.07.23 21:37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수요미식회’에서 직화구이 닭발 맛집이 화제다.

23일 Olive ‘수요미식회’에서는 닭발을 주제로 한 212회를 방송했다. (수요미식회 오늘 맛집)

Olive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는 개그우먼 홍현희과 에이핑크 남주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 가운데, 닭발 매니아였던 중국 제나라 왕, 우리나라 닭발 요리 역사, 닭발구이와 국물닭발 또는 통뼈닭발와 무뼈닭발, 영천 닭발편육, 목포 생닭발무침, 경산 간장닭발, 해남 생닭발회 등 닭발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오갔다.

두 곳의 닭발 맛집이 소개됐는데, 그 중 한 곳이 화끈한 불 맛을 제대로 입한 직화구이 닭발 전문점으로 눈길을 끌었다. 테이블은 몇 개 없지만 어느 하나 빠질 것 없는 다양한 메뉴가 특징인 곳이다.

명일역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의 닭발은 불에 직화로 바로 굽는다. 불맛이 고스란히 밴 닭발 맛이 맛있게 매운 맛을 자랑한다.

크기가 큰 것을 사용해 발바닥 살이 유독 오동통하다. 닭발에 막걸리를 넣고 삶아 달달한 맛이 배도록 한 다음 찬물에 헹궈 쫀득함이 살아있다.

매운닭발, 매운닭날개, 소금구이닭날개, 매운무뼈닭발, 매운오돌뼈 등의 메인 메뉴 그리고 주먹밥, 얼큰이라면이, 누룽지탕의 보조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어떤 구성으로 먹어도 그 조화가 뛰어나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화X닭발

서울 강동구 구천면로(천호동)

Olive 미식 트렌드 토크쇼 프로그램 ‘수요미식회’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