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드 열풍 그대로”…SBS ‘우리들의 발라드’→TOP6 전국투어 콘서트 확정

2025-11-26     강도윤 기자

SBS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 ‘우리들의 발라드’가 전국투어 콘서트 개최를 확정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TOP6와 화제의 참가자들이 무대에 오르며 방송에서 보여준 감동을 라이브 공연으로 이어간다.  

‘우리들의 발라드’는 첫 방송 이후 넷플릭스 상위권을 꾸준히 지키며 화제를 모았다. 출연진이 선보인 음원은 각종 음원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선배 뮤지션들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실력과 매력으로 발라드 장르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발라드 열풍 그대로”…SBS ‘우리들의 발라드’→TOP6 전국투어 콘서트 확정 / SM C&C

특히 참가자들의 감성 짙은 음색은 방송 직후부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현장에서 직접 듣고 싶다”는 요청이 이어졌고, 이에 힘입어 전국투어 콘서트라는 형태로 라이브 무대가 기획됐다. 제작진은 프로그램 속 무대를 현실 공연장으로 옮겨와 관객에게 한층 깊은 울림을 전하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우리들의 발라드 전국투어 콘서트’는 내년 초 성남을 시작으로 대구, 서울에서 차례로 열린다. 26년 1월 10일 성남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포문을 연 뒤, 1월 24일 대구 ‘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공연이 이어진다. 이후 2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대미를 장식한다.  

티켓 예매 정보도 공개됐다. 오는 12월 1일 월요일 정오부터 지역별로 순차적인 티켓 판매가 시작되며, 성남과 대구 공연은 ‘NOL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서울 공연은 ‘NOL티켓’과 ‘티켓링크’에서 동시 예매가 진행돼 관객 선택 폭을 넓힌다. 시간차를 둔 오픈 방식으로 각 지역 팬들이 예매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BS ‘우리들의 발라드’ 경연을 통해 선출된 TOP6는 전국투어를 이끄는 중심 주자로 나선다. 여기에 시청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화제의 참가자들도 합류해 무대를 더욱 다채롭게 채운다. 출연진은 자신들의 개성이 담긴 솔로곡은 물론, 참가자들끼리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무대까지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SBS ‘우리들의 발라드’는 현재 세미파이널을 마치고 TOP6를 확정한 상태다. 프로그램은 최종회만을 남겨두고 있으며, 우승자를 가리는 파이널 생방송은 오는 12월 2일 화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방송에서 치열한 경연을 펼친 TOP6와 출연자들은 파이널 이후 내년 초 시작되는 ‘우리들의 발라드 전국투어 콘서트’를 통해 성남, 대구, 서울 무대에서 연이어 관객과 만날 예정이라 TV와 공연장을 오가는 발라드 열풍이 한동안 이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