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가볼 만한 곳, 가을 하늘 아래 짜릿한 자연과 미식의 조화

2025-11-21     박혜진 기자

강원 원주는 산과 강이 어우러진 자연경관과 도심의 편의시설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섬강과 치악산의 기운을 품고 있어 다채로운 매력을 지니며, 계절마다 새로운 풍경을 선사한다. 특히 가을에는 단풍이 물드는 산자락과 맑은 공기가 어우러져 더욱 깊이 있는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가볼 만한 곳들이 많다.

소금산그랜드밸리 출처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 

 

소금산그랜드밸리 — 하늘 위를 걷는 짜릿한 경험과 절경

지정면 간현리에 자리한 소금산그랜드밸리는 원주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이다. 아찔한 높이의 출렁다리는 발아래 펼쳐지는 계곡과 산봉우리의 장엄한 풍경을 선사하며,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스릴을 안긴다. 2025년 2월 26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케이블카는 하루 최대 4천 명의 인원을 수용하며, 동절기에도 편리하게 상부까지 오갈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소금산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게 한다. 계절마다 옷을 갈아입는 산세는 물론, '나오라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더해져 온종일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포트힐 — 소금산 절경을 담은 아늑한 카페

지정면 판대리에 위치한 포트힐은 소금산그랜드밸리의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 카페이다. 이곳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카페 출렁다리를 갖추고 있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기분으로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1층부터 3층, 루프탑, 그리고 넓은 가든 카페까지 여러 층으로 이루어져 방문객에게 여유롭고 아늑한 공간을 제공한다. 신선한 커피와 맛있는 디저트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소금산의 절경은 눈과 입을 동시에 즐겁게 한다. 넓은 잔디밭과 동산, 대형버스 주차 공간까지 갖춰 가족이나 단체 방문객에게도 편리하다.

 

서곡짬뽕 — 깊고 진한 사골 육수의 불맛 짬뽕

판부면 서곡리에 자리한 서곡짬뽕은 얼큰하고 깊은 맛으로 유명한 중식당이다. 이곳의 짬뽕은 오랜 시간 우려낸 사골 육수를 기본으로 하며, 강한 불에 빠르게 볶아낸 신선한 해산물과 채소가 어우러져 깊은 불맛을 자랑한다. 신선한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여 풍성한 맛을 내며, 넉넉한 양은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얼큰하면서도 감칠맛 도는 국물은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며, 방문객들에게 만족스러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