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차기 확장팩 ‘시간의 길 너머로’ 11월 5일 출시

2025-09-30     강유진 기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전략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차기 확장팩 ‘시간의 길 너머로’를 오는 11월 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처=블리자드

이번 확장팩은 무한의 용군단 수장 무르도즈노가 모든 시간대를 붕괴시켰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청동용군단의 시간술사 크로미가 과거와 미래, 대체 현실의 영웅들을 규합해 이에 맞서는 이야기를 담았다.

‘시간의 길 너머로’에서는 총 145종의 신규 카드가 추가되며, 새로운 키워드인 ‘설화’와 ‘되돌리기’가 도입된다. ‘설화(Fabled)’ 키워드는 각 직업에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전설적인 영웅들을 등장시키며, 이들의 강력한 효과와 함께 추가 전설 카드가 자동으로 덱에 포함된다. ‘되돌리기(Rewind)’는 무작위 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을 경우 카드를 다시 사용해 결과를 바꿀 수 있는 기능이다.

전설 시간군주 노즈도르무를 포함한 다채로운 카드들이 추가되며, 과거의 실바나스가 자매들과 함께 등장하고, 미래의 겔빈은 성기사 카드와의 연계를 보여준다.

확장팩과 함께 예약 구매도 시작됐다. 대형 묶음 상품에는 80개의 카드 팩, 황금 팩 10개, 무작위 간판 전설 카드 1장, 무작위 황금 전설 카드 1장, 선술집 입장권 4장, 시간여행단 크로미 스킨과 카드 뒷면이 포함된다. 일반 묶음은 카드 팩 60개, 무작위 전설 카드 2장, 크로미 카드 뒷면으로 구성된다.

또한 하스스톤 전장 모드에는 각 영웅과 짝을 이루는 전우 하수인이 다시 도입되며, 변형물도 업데이트를 통해 돌아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