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상] 팬들과의 소통 위해 유튜버로도 활동 중인 연예인 스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동영상 앱 사용 현황을 살펴보면 전 세대를 합쳐 가장 많은 한국인이 이용한 동영상 앱이 ‘유튜브’라고 합니다.

2005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유튜브는 불과 15년 만에 전 세계를 대표하는 비디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이자 검색포털로 완전히 안착했습니다.
 

창업 이듬해 구글에 인수된 유튜브는 현재 전 세계 20억 명 넘는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급성장한 이커머스 시장 역시 유튜브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대중적으로 이름을 알린 연예인들도 최근 들어 유튜브에 진출하는 사례가 많아지며 ‘연예인 유튜버’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부터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들과 그들이 운영하고 있는 채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배우 겸 가수 ‘아이유(이지은)’입니다.

아이유는 노래를 부르는 영상부터 그녀의 일상 등을 IU TV를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음악과 인터뷰가 가미된 대중음악 콘텐츠인 ‘아이유의 팔레트’를 직접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아이유의 팔레트’에 출연한 아티스트는 적재, 로꼬, 이승기, 있지로 섭외력 또한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유는 퀄리티 높은 유튜브 콘텐츠로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편, 아이유의 신곡 ‘Celebrity’(셀러브리티)는 지난 1월 2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뮤직비디오도 30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아이유(IU 이지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유(IU 이지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두 번째로, 배우 ‘이민호’입니다.

지난해 11월, 배우 이민호는 유튜브 채널 ‘leeminho film(이민호 필름)’을 론칭해 팬들과의 소통에 나섰습니다.

10월 30일 첫 영상을 공개한 그는 약 90만 회에 육박하는 조회수로 국내외 팬덤을 몰고 다니는 스타로서 위상을 드러냈습니다.

그리고 이민호는 단순히 만들어진 틀에 출연만 하는 게 아니라 기획에서 촬영, 편집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며 본인의 솔직한 모습을 드러내며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도 과시했습니다.

그는 최근 한 인터뷰에서 매화 주제를 정하는 것은 물론 배경음악 선정, 편집 등 직접 7~80%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주체적으로 일할 때의 희열감을 느끼고 있다”라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남다른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민호는 애플TV 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의 비밀이 많은 아웃사이더이자 상인 한수 역을 맡아 현재 촬영 중입니다.
 
이민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민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세 번째로,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겸 요리연구가 ‘백종원’입니다.

2019년 6월, 백종원은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채널을 열어 영상 8개를 한 번에 게재한 바 있습니다.

당시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은 공개 1시간여 만에 3만 구독자를 돌파하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백종원은 요리 정보에 관한 영상과 함께 직접 운영하는 사업과 관련한 이야기들을 나누는 콘텐츠를 업로드할 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요리 레시피를 공유하는 콘텐츠들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현재 백종원의 유튜브 채널에선 ‘초간단 김치찌개’ 영상은 949만 회, ‘강식당2 화제의 메뉴! 김치밥이 피오씁니다’ 영상은 673만 회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편 백종원은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는 가운데 꾸준한 유튜브 활동으로 450만 유튜버로 등극해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백종원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백종원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 외에도 배우 박서준, 한예슬, 신세경, 박민영, 블랙핑크 제니, 리사, 엑소 백현, 악동뮤지션 이수현 등이 꾸준한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