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떡만둣국(떡만두국) 레시피, ‘고기육수-멸치육수-사골육수’ 이보은 요리연구가 비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알토란’에서 이보은 요리연구가가 설 명절을 앞두고 소개한 떡만둣국 레시피가 뜨거운 화제다.

7일 MBN ‘알토란’에서는 바싹불고기, 가래떡찜, 잡채 등의 레시피를 다룬 ‘알짜배기 설 밥상 2탄’ 편을 방송했다.
MBN ‘알토란’ 방송 캡처
MBN ‘알토란’ 방송 캡처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잡채 초간단 레시피와 함께 특급 비법이 담겼다는 떡만둣국(떡만두국) 레시피를 꺼내 눈길을 끌었다.

▲ 시판 활용 떡만둣국 사골육수 레시피
1. 냄비에 시판용 사골육수 2ℓ를 넣는다.
2. 사골육수가 끓기 전에 채 썬양파 반개와 대파 뿌리 2개 그리고 찬물에 가볍게 헹구 다음 물기를 꽉 짜고 마른 팬에 2~3분간 볶은 육수용 무말랭이 30g을 넣은 육수팩을 넣어 30분간 끓인다.

▲ 떡만둣국 멸치육수 레시피
1. 냄비에 국물용 중멸치와 황태해 각 30g을 넣고 1분간 볶는다. 
2. 쌀뜨물 3ℓ을 넣는다. 
3. 곱게 채 썬 무 100g과 대파 흰 대 2대를 넣고 20분간 끓인다.
4. 국간장 1큰술을 넣는다.
5. 면포를 깐 채에 끓인 멸치육수를 부어 건더기를 거른다.

▲ 떡만둣국 고기육수 레시피
1. 물 4컵에 맛술 반 컵을 넣어 양지머리 600g를 20분간 담가 핏물을 뺀다.
2. 물 4ℓ를 끓여 무 300g, 대파 2대, 사방 10cm 다시마 2장, 양지머리 순으로 넣으며 끓인다.
3. 간수 뺀 요리용 천일염 반큰술을 넣는다.
4. 분순물을 건져내며 끓이다가, 양지머리를 넣은지 5~7분이 지나면 다시마를 건진다.
5. 뚜껑을 덮은 후 센 불에서 15분, 중 불에서 40분간 끓인다. 

▲ 떡만둣국 레시피
1. 떡국떡 400g을 찬물에 2번 헹군다.
2. 헹군 떡국떡이 잠기도록 찬물을 넣고 10분간 둔다. (냉동은 30분)
3. 육수를 끓여 국간장 1큰술과 진간장 1큰술 그리고 곱게 다진 마늘 1작은술을 넣는다.
4. 떡국떡 400g을 넣고 끓이다가. 떡국떡이 3개가 떠오른 타이밍에 찐만두를 넣는다.
5. 양념한 양지머리, 달걀지단, 대파 등 취향에 따라 고명을 올리면 완성.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알토란’은 매주 일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