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임영웅 "해외 진출 목표로 음악 스펙트럼 넓힐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뉴스9 인터뷰…"팝 등 다른 장르도 도전"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가수 임영웅이 해외 진출을 목표로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임영웅은 2일 오후 방영된 KBS 뉴스9에 출연해 "올해부터는 도전을 할 수 있는 꿈을 꿔보려고 한다"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서 해외 분들이 좋아할 수 있게 하고 싶다"고 말했다.

팝이나 힙합과 같은 장르에도 도전할 계획이 있냐는 앵커의 질문에 그는 "그런 느낌도 가미해서 할 수 있다"고 답했다.

임영웅은 "더 많은 세대와 해외 팬과도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해 발매한 더블 싱글 '폴라로이드'에서 기존의 트로트 대신 세련된 록·포크 장르에 도전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제공

임영웅은 현재 첫 단독 예능 프로그램인 KBS '마이 리틀 히어로'에 출연해 친근하고 솔직한 일상을 공개하고 있다.

오랜만에 예능에 출연한 이유에 대해서는 "자신의 어머니가 제가 방송에 나오기만을 오매불망 기다리시다가 돌아가셨다는 한 팬의 이야기를 듣고 방송 출연을 결심했다"고 설명했다.

임영웅은 3일 신곡 '모래 알갱이'를 '마이 리틀 히어로'를 통해 처음 공개한다.

그는 이번 신곡에 대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이라며 "나태주 시인의 시집을 읽고 받은 영감과 최근 미국에 다녀와서 느낀 것들을 가사로 담았다"고 소개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