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2호 태풍 '마와르' 영향으로 일본에 200㎜ 넘는 폭우에 신칸센 운행 중단…진행 경로는 도쿄 방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국령 괌을 강타하고 북상하는 제2호 태풍 '마와르'의 영향으로 2일 일본에서 아이치현 등 태평양 연안 지역에 큰비가 내리고 있다.

많은 비로 일부 지역에서는 주민 대피 지시가 내려졌고 고속철도인 신칸센도 운행이 중단되기도 했다.

태풍 마와르가 이날 오후 일본 서남쪽 규슈의 남쪽 바다를 지나면서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유입돼 나고야시가 있는 아이치현과 시즈오카현, 미에현에 집중 호우가 내렸다.

아이치현 가마고리시에는 이날 오후 3시까지 24시간 동안 관측 사상 최다인 222.5㎜의 폭우가 쏟아졌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아이치현과 시즈오카현, 미에현의 일부 지역에서는 이날 오후 1시간 동안 50㎜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기도 했다.

시즈오카현 이와타시는 폭우로 시내를 흐르는 하천이 범람할 것으로 우려된다며 가장 높은 경계 수준인 경계 레벨 5단계 '긴급안전확보'를 발령하고 시내 411가구 1천91명에게 안전한 장소로 대피할 것을 지시했다.

또 많은 비로 이날 오후 5시께 도쿄와 오사카를 잇는 고속철도 도카이도 신칸센의 상하행선 전 구간이 운행 중단됐다.

태풍이 도쿄 방향으로 접근하면서 3일 낮까지 24시간 동안 도쿄가 포함된 간토코신과 도카이, 시코쿠에는 최대 250㎜, 오사카가 있는 긴키에는 200㎜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됐다.

일본 기상청은 "3일까지 일본 서부에서 북부에 걸친 넓은 범위에서 폭우가 쏟아질 수 있다"며 "토사 재해와 하천의 범람, 낮은 토지의 침수에 경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