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궁금한 이야기Y' 파킨슨병 환자 학대 사건 조명…"몸에서 배변 패드 발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지현 기자)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요양병원에서 일어난 파킨슨병 환자 학대 사건을 다룬다.

2일 오후 9시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불법 주차를 항의한 여성의 갈비뼈를 부러뜨린 전직 보디빌더, 직장 내 30cm 배변 패드 간병인은 왜 극악무도한 짓을 벌였나'를 조명한다.

일평생 아내와 삼 남매를 묵묵히 부양했다는 아버지. 그러나 평화로운 일상에 날벼락인 소리가 들려온다.

오랜 세월 가족을 지키던 아버지가 60세라는 나이에 파킨슨병 진단을 받고, 작년 초부터는 거동조차 불편해 누워서 지내게 된 것.
SBS 궁금한 이야기Y
SBS 궁금한 이야기Y
가족들은 건강이 악화된 아버지를 집에서 돌보는 것보다 전문적인 요양병원에서 부양하는 게 더 나으리라 생각하여, 보건복지부의 인증과 무엇보다 '전문 간병인'들이 있다는 요양병원을 선택하게 되었다. 입원 첫날만 해도 아버지는 가족에게 웃음을 보여줬는데...

그러나 가족들의 이름을 부르고 미소를 짓던 아버지의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2주 만에 본 아버지의 모습은 보고도 믿을 수 없었다고 한다. 초점 없는 눈, 거친 호흡 뿐만 아니라 다리에 정체불명의 피멍까지 든 아버지. 

이에 가족들은 "아버지 상태도 호전되지도 않고, 피멍 터진 걸 발견하게 된 거죠"라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결국 급히 아버지를 대학병원 응급실로 옮긴 가족들. 이후 아버지의 몸속에서 정체불명의 초록색 물체가 발견되었는데... 그 정체는 가로, 세로 길이 약 25cm 다름 아닌 환자에게 쓰는 배변 매트였다. 더욱 충격적인 건 1장이 아닌 총 4장이나 몸속에서 발견됐다는 것.

이런 극악무도한 짓을 벌인 사람은 바로 요양병원에서 아버지를 돌보던 '간병인'이었다. 그저 병원에 대한 믿음 하나로 아버지를 맡긴 가족들은 허망함을 감출 수 없었는데. 

간병인은 도대체 왜 자신이 돌봐야 할 사람에게 이런 잔혹한 짓을 벌인 것인지, 해당 요양병원은 이 사실을 정말 몰랐던 것인지, 아니면 이를 방관한 것인지.

2일 오후 9시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