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TS News]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 “더이상 방관은 NO, 하이브는 아티스트 보호하라”…소속사 하이브 앞에서 고소촉구 트럭시위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들이 소속사에게 일부 악성 개인들로부터 피해를 입고 있는 방탄소년단을 보호하라는 트럭 시위를 계속 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들이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하이브 앞에서 트럭 시위를 진행했다. 5월 2일부터 시작된 이번 트럭 시위는 공휴일을 제외하고 어제가 6일째였다.

이번 트럭 시위는 4월 말부터 아미 팬덤 내 상당한 반향을 일으킨 디시인사이드 비공개게시판 공론화로 촉발됐다. 일부 악성팬들이 디시인사이드에 개설된 회원제 비공개 게시판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에 대한 음해를 모의하고 이를 위해 커뮤 관리, 매체 제보, 팬덤 간 이간질 등 조직적인 여론 조작을 벌여 왔다는 사실이 수백장의 캡처로 폭로된 것이다.
방탄소년단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
이 내용은 지난 27일 트위터에 “OO팬 비공갤 공론화 계정”이라는 계정을 통해 공개되었다. 계정주는 이 게시판이 방탄소년단 한 멤버의 개인팬 36명이 가입해 활동하는 곳이었으며 자신 역시 이 비공개게시판의 회원이었다고 밝혔다. 날이 갈수록 멤버들에 대한 비방의 수위가 높아져 폭로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그가 공개한 수백장의 캡처에는 해당 비공개게시판에 게시된 글과 댓글의 상세한 내용이 그대로 담겨 있다.

이는 아미 팬덤뿐 아니라 다른 아이돌그룹의 팬덤에도 충격을 안겼다. 소위 ‘악개’라고 불리는 악성개인팬들이 같은 그룹 멤버를 비방하기 위해 다른 아이돌그룹 멤버를 이용해 팬덤 간 이간질을 시도한 정황도 드러났기 때문이다. 온라인커뮤니티에서는 해당 게시판 회원들에 대한 비판과 공분을 표하는 댓글이 1700여개나 등록되었으며 조회수는 14만에 달하고 있다.

이에 아미들은 소속사에 법적 대응을 촉구하는 시위를 시작하였다. 트럭 LED 전광판에는 “내부 폭로로 밝혀진 역대급 범죄집단 비공갤 회원정보를 즉각 디시에 요청하고 고소 진행하라”, “수년간 그룹갤에서 조직적인 루머 생산∙유포, 매체∙렉카 제보, 끊임없는 괴롭힘을 자행해온 자들을 선처없이 처벌하라”, “더이상 방관은 NO! 소속사는 범죄자들로부터 아티스트를 보호하라” 등의 문구가 게재됐다.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
아미들은 이 사안을 특정 멤버 개인팬덤 망신주기에 이용하기보다는 소속사에 근본적인 대책을 촉구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에 대한 안티 행위는 그 행동을 하는 사람이 스스로를 누구의 팬이라고 생각하는지와 상관없이 범죄 행위일 뿐이므로 소속사가 이에 대해 단호한 법적 대응을 취하면 아티스트를 보호할 수 있다는 취지다. 특히 사실상 안티의 온상이 된 디시인사이드 그룹 갤러리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있어야 악개들이 안티로 진화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문제 의식을 드러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Park hyeonju 2023-05-11 13:49:18
범죄자들을 처벌하기는 커녕 오히려 숨기고 온갖 비리의 온상이 되고 있는 하이브는 초심을 잃었다
그들이 부조리한 세상에 젊은이들을 대변하며 외치던 소리는 허공을 울리는 메아리가 되었다
아미인것이 부끄럽다

jj제이케이 2023-05-11 14:52:55
하이브는 왜 저들을 고소하지않고 방치하는가

Love ya_♡ 2023-05-11 21:19:30
#NoDynamicPricing
디시 뿐아니라 악성게시판 좀 고소해라 충분히 할 수 있는데 아직도 안 없어지는 건 하이브가 일 안하고 있다는 것 아닌가

위인혁 2023-05-29 14:44:35
하여튼간 방탄은 ㅈㅁ이나 그 팬들이 문제야 ㅉㅉ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