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프리한19’ 전현무X오상진X한석준, 미국 인기 때수건-돌민정음-쪼그리-유자차 알린 BTS 지민-고구마 케이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프리한19’에서 ‘한국인만 모르는 세계 속 K-파워 19’를 공개했다.  

27일 tvN SHOW에서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352회’에서는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 진행으로 한국인둥절하게 한 의외의 한류들! ‘한국인만 모르는 세계 속 K-파워 19’를 소개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19위는 ‘인도네시아 속의 한옥마을’을 소개했는데 인도네시아에 있는 한옥마을에는 BTS 노래가 계속 흘러나오고 한글 간판에 한복을 입었다.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한국여행을 즐기고 싶아서 한국 마을이 무려 8개나 된다고 전했다. 

18위는 ‘세계 속 K-음반 시장의 반란!’을 소개했는데 K-파워의 글로벌에 앞장서고 있는 것은 한국 가수들의 음원이 아닌 음반 수출이라고 전했다. 가수의 음반 안에 있는 책갈피, 키 링, 랜덤 포토 카드 등 음반에 포함된 다양한 굿즈와 음반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팬들은 음반을 사는 것을 필수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블랙핑크는 141만장 중 95만 장이 해외에서 구매했다고 전했다.

17위는 ‘특별하게 변신한 K-국수’를 소개했는데 여름철의 별미이자 시원한 국물 맛인 김치말이 국수가 인기인데 외국인들은 국물 없이 매운 라면을 김치에 말아 먹는 것이 유행이라고 전했다.  

16위는 ‘베트남을 물들인 신개념 한류 스타들’이 나왔는데 베트남에는 박항서뿐만 아니라 하리원, 한사라가 인기인데 베트남 인기 차트에 오르는 한국인이라고 전했다. 

14위는 '한류 열풍? 이제는 K-북까지?' 생생한 일러스트와 과학을 주제로 한 만화가 만화의 강국 일본에서 대희트를 쳤고 4DX 만화까지 방영하게 됐고 소설도 인기를 얻었다. 

13위는 ‘베트남 아침 식탁을 점령한 K-빵’이 나왔는데 반미 짜봉을 모티브로 해서 만든 빵 쎄봉으로 베트남 국민 중 2명 중 1명이 아침식사로 먹는데 국내 O사에서 만들었지만 국내에는 팔지 않는다고 전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12위는 ‘미국 안방을 점령한 K-매트리스’를 소개했는데 미국의 유명한 아마존 매트리스 부문 부동의 1위 매트리스가 K-매트리스라고 전했는데 퀄리티는 높은데 질은 두 배라고 했다. 택배로 보내는 압축 포장 기술로 인해 보관 운송 비용을 절감하며 퀄리티를 높일 수 있었다.

11위는 ‘지구 반대편에서 한류를 이끌다’를 소개했는데 구독자 수 139만명의 인기 유튜브로 황진이 씨는 스페인어로 채널을 운영하며 K 드라마, 가수등의 정보를 전하며 인기를 끌었다.

10위는 ‘우리만 몰랐던 소 핫 나물 레시피?’를 소개했는데 이게 나물? SNS에서 화제 된 레시피 일본에 퍼진 나물의 정체는? ‘악마의 생햄 달걀 나물’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서 참기름과 고 깨가 첨가하면 나물이라고 부른다고 했다.

9위는 ‘일본, 이젠 한국 군인도 코스프레’가 나왔는데 드라마 ‘태양의 후예’, ‘사랑의 불시착’으로 인해 한국 군복을 코스프레하는 것이 유행했다. 

8위는 ‘K-편의점에서 꼭 먹어야 할 그것?’ 소개했는데 일본인들 사이에서 한국에서 꼭 먹어야할 쇼핑템은 섞어 먹는 토핑 요거트 비요트, 초코링이 인기를 끌며 한국에서 아침식사로 먹는다고 했다.  

7위는 ‘콘치즈가 우리 거였어?’를 소개했는데 옥수수, 마요네즈, 치즈의 조합인 콘치즈의 해외에서 코리안 콘치즈로 유행한다고 전했다. 6위는 ‘미국인도 눈치챈 때수건의 매력!’으로 아마존의 목욕수건 분야 베스트 TOP 1위인 이태리 타월을 소개했다. 

5위는 ‘원조 이기고 세계 접수한 접목 선인장’을 소개했는데 작은 녹색 선인장을 각양 각색으로 접목하면서 유일무이한 색상과 비주얼을 자랑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4위는 ‘세계인의 또 다른 공용어? 돌민정음’을 소개했는데 요즘 K-팝 팬들이 실생활에 쓰는 언어 돌민정음이 유행인데 한국말을 영어로 그대로 표기하는 것이다. 팬들은 BTS가 일상에서 표현하는 언어까지 함께하고 싶어서 배운다고 전했다. 

3위는 ‘세계 노동 혁명 일으킨 K-노동템들?!’을 소개했는데 호미에 이어 전 세계를 장악한 K-노동템들! 빨간 목장갑과 엉덩이 의자(쪼그리) 일의 질을 올려 준 한국 노동 효자템은을 소개했다.  

2위는 ‘BTS 지민이 전파한 K-유자차’를 소개했는데 이제 일본어 유즈가 아니라 유자! 유자의 원산지는 일본이지만 높은 유자 함량과 고품질의 유자차를 먹게 됐고 2022년 2월 BTS 지민이 알린 한국 유자차의 위상을 알렸다.

1위 후보로 ‘아시아에 우뚝 솟은 한국식 아파트’를 소개했는데 카자흐스탄에 K-아파트가 수출되고 있었는데 마치 우리나라 아파트 단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었고 온돌까지 넣게 되면서 카자흐스탄 국민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또 1위는 ‘파리지앵도 반한 K-케이크’를 소개했는데 바로 고구마 케이크라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줬다. 

tvN SHOW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