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펠레 위독설, '브라질의 축구 황제' 장례식 준비 시작됐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대장암 투병 중인 '브라질의 축구 황제' 펠레가 위독하다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이미 장례식 준비가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4일(현지시간) 스페인 스포츠 매체 메디오 티엠포는 산투스의 홈구장에 장례식을 위한 구조물이 들어섰다고 보도했다. 

또한 내부 라커룸에도 그를 기념하는 장식물 등이 준비되고 있다. 이같은 과정은 현재 트위터 등의 SNS에 광범위하게 퍼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관련 브라질 매체 인포베는 "펠레의 친척과 브라질 정부는 그의 장례 준비에 돌입했다"면서 "가족 장례식이 끝나고 나면 브라질 국가 차원의 장례식이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제공
펠레는 20세기 최고의 축구 선수로 '축구 황제'라는 칭호을 얻은 선수다. 1956년 프로 데뷔한 후 1974년까지 활약했으며 브라질 대표팀과 함께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우승 3회를 이뤄냈다. 

그러던 지난 9월 오른쪽 결장에 암 종양이 발견된 펠레는 제거 수술을 받았으며, 지난 11월 29일 심부전증과 전신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나 재입원했다. 

이에 지난달 펠레가 임종 치료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자녀들은 이를 부인했다. 

이후 브라질 언론은 펠레의 건강 상태가 악화돼 크리스마스를 병원에서 보내야 한다고 보도했다. 또한 펠레의 가족들이 펠레가 입원한 상파울루 시내의 알버트 아인슈타인 병원으로 속속 모여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