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카카오톡(카톡), 멀티프로필 풀림 오류? 지워진 공지사항 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카카오톡 오류에 멀티프로필이 풀렸다는 네티즌들의 반응이 속출하고 있다.

카카오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3시 30분경 카카오가 입주해 있는 SK C&C 판교 데이터센터에 화재가 발생했다. 해당 화재로 인해 카카오의 장비가 위치해 있는 구역에 전원 공급이 차단됐고, 그로 인한 서비스 장애가 일어났다.

특히 16일 오전에는 카카오톡 복구 과정에서 멀티프로필이 풀렸다는 네티즌들의 반응이 쏟아졌다. 이로 인해 한 불륜 카페에서는 "멀티프로필 사진이 공개돼 지금 다 들통나게 생겼다"라는 피해 호소글이 올라왔다.

트위터 실시간트렌드에도 멀티프로필 키워드가 등장했다. 한 네티즌은 "설정 안 한 사람들한테 멀티프로필로 보임(O), 설정 안 한 사람들한테 옛날 멀티프로필로 보임(O), 카톡 프로필 프사랑 배경이 옛날거기도 하고 최신거기도 하고 섞여있음(O), 멀티프로필 삭제했는데 아직도 멀티프로필로 보임(O)"이라는 트윗을 남기며 "모든 게 랜덤"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팀 공식 트위터
카카오팀 공식 트위터
또한 카카오 측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멀티프로필이 지정친구가 아닌 친구들에게 보이는 오류가 발생한다는 내용을 담은 글이나 기사는 사실이 아니다. 현재 카카오톡 복구 작업 중으로 프로필 사진이 느리게 뜨거나 편집, 설정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는 점은 양해 부탁드린다"라는 공지를 남긴 뒤 곧바로 삭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오후 1시 카카오 측은 "우선적으로 사용자 생활 편의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일일 사용자 수가 많은 서비스를 최우선적으로 복구하고 있으며, 사용자 수/빈도에 상관없이 부재 시 사용자 불편이 크게 초래되는 서비스 역시 주력하고 있다"라며 "많은 불편을 끼쳐드려 다시 한번 사과 말씀 드리오며, 지속적으로 개선 상황 업데이트 드리겠다"라고 다시 공지했다.

현재 정상화된 카카오 서비스는 메시지 수발신, 카톡 PC 버전 로그인, 보이스톡, 페이스톡, 채팅방 생성, 초대, 톡게시판 공지, 투표, 채팅 내 송금, 이모티콘 수발신, 즐겨찾기, 이모티콘 스토어 주요 기능, 이모티콘 플러스 주요 기능, 프로필 편집 기능이다.

이미지, 동영상, 파일 발송, 톡채널 사용, 푸시메세지 발송, 오픈채팅 채팅방 생성, 오픈채팅 보이스룸 기능, 톡캘린더, 톡서랍, 지갑 서비스, 이모티콘 검색 및 좋아요 일부 기능은 복구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