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톡파원25시 ‘얼굴천재’ 이찬원의 모나리자 같은 미소…역깡담당 심용환∙미깡담당 이창용의 지식배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지난주 미술과 역사학자의 흥미진진한 해설 덕에 시청률도 쭉쭉 상승하는 톡 파원 25시는 다시금 인도의 도시와 프랑스 파리의 유명한 미술관을 품고 찾아왔다.

인도의 새로운 수도로 건설된 '뉴델리'는 인도의 역사 깊은 상업중심지로 인도 통치를 더 쉽게 하려는 전략으로 세워진 계획도시이다.

거대한 인도의 대통령궁 '라즈파트'는 터키 다음으로 세계 2번째 큰 대통령 관저를 자랑한다.
톡파원25시 ‘얼굴천재’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인도여행을 하면서 '간디'를 논하지 않을 수 없을 만큼 인도의 위대한 지도자 비폭력 불복종주의 로 알려졌는데 그는 위인을 넘어 성자로 추앙받는 위대한 영혼일 정도의 존재감이 엄청나다.

영국엔 인도를 더 오래 지배하려는 마음이 담긴 '인디아 게이트' 역시 영국의 식민지였던 아픈 역사의 한이 담긴 곳이었다.

인도 요리의 대표적인 소스 또는 스튜나 음식, 커리를 중심으로 지도 모양의 그릇이 담긴 28개의 인도의 상차림을 발견한 '이찬원'은 역시나 요리에 관심을 보이며 우리 한반도 지도로도 응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역사의 여행 즐거움을 이어 나가기도 했다.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찬란한 이슬람 문명을 꽃피웠던 무굴제국의 수도였던' 델리'는 높이 솟은 정문과 웅장한 '후마윤 묘지'의 본당과 그것을 바탕으로 대리석으로 건설한 '타지마할' 또한 볼거리다. 5대 황제 '샤자한'이 건축한 타지마할은 가장 아름다운 무덤으로 손꼽힌다. 

이찬원은 아름다운 건축물에 놀라고 루브르박물관의 3대 대표작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의 깊이 있는 작품해석에 놀라고, 밀로의 비너스 조각상에 놀라고 사모 트라케 섬의 니케에 빨려드는 여행에 연신 시선 집중이다.

루브르박물관은 64km를 걸어야만 관람할 정도의 엄청난 시간이 걸린다니 그 위력도 대단하다.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모나리자를 관람하기 위해 모여든 엄청난 인파에 미술관의 기능을 잃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작품을 이곳에 모셔둬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도 깊어진다고 하니 명품의 엄청난 인기는 시대를 불문하는 모양이다.

미깡 담당 이창용마저도 회화기법이 다 들어있는 최고의 작품이라는 극찬을 듣기도 한다.

세계 거장들이 찾았다는 거대한 화방 '뮤스키아'는 그림 그리기 위한 재료들을 보기만 해도 작품이 보이는 듯 엄청난 비주얼을 자랑했다.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톡파원25시 이찬원
프랑스 파리 톡파원 '문주'를 알아보는 관람객들이 보이자, 이찬원도 본인의 태국 여행지의 미담을 이야기하며 관광객들이 실제 여행일 정도 이찬원의 일정대로 짜여진다는 소식을 전하며 프로그램의 인기를 실감하게 설명해 주기도 했다.

파리의 감성이 듬뿍 담긴 몽마르뜨 언덕의 풍경은 그 자체가 예술이기도 하니 그곳에서 구해온 해외 직구 아이템은 이제 그림을 시작하는 '전현무'가 탐낼만한 게 고급스러워 보인 물감이다.

이찬원은 타쿠야 가 나줘!!나줘 !!게임에서 물감을 획득하자 "전현무가 고급물감으로 타쿠야를 그려주면 되겠다"라는 똑소리 나는 결론을 내주기도 했다.

역사와 미술이 만나니 이렇게 지식이 배가 되는 여행은 풍성하기만 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예능셀럽'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명자 2022-09-20 10:44:17
이찬원 밝음의연금술사 긍정의아이콘
톡파원25시 MC찬원
인성부자 바라만봐도 편안함을주는
수퍼스타이찬원 오내언사

안병순 2022-09-20 10:44:55
톡파원25시 이찬원 덕분에 행복하게 세계여행 하는듯 꿈을 키우는 유익한 방송이네요

Whi...mi 2022-09-20 11:42:10
울 가수 이찬원님
늘 변함없이 사랑하고 응원합니다
오내언사~♡♡♡

주경미 2022-09-20 11:58:11
이찬원 톡파원25시 울찬원님 덕분에 지식이 날로 쌓여가네요 언제어디서나 반짝반짝 빛나는 이시대 최고의 아티스트 더많이 사랑합니다

호두 2022-09-20 12:45:21
이찬원 톡파원25시 랜선 여행 역사와 미술 문화탐방 좋아요 여행을 했지만 새롭네요 똑똑한 찬또위키와 함께 힐링합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