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5·16+독재"…수원 삼성, 박정희 전 대통령 합성 사진 게재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수연 기자) 프로축구 수원 삼성이 마스코트 '아길레온'이 3년 연속 팬들이 선정한 '마스코트 반장'으로 선정된 가운데, 박정희 전 대통령의 사진을 합성해 논란이 되고 있다.

16일 수원 삼성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 일생 K리그의 열광을 위하여. 3대 반장 아길레온"이라는 글과 함께 ‘K리그 마스코트 반장선거’ 결과를 발표했다.
 
수원 삼성 인스타그램
수원 삼성 인스타그램
 
13일간의 온라인 사전 투표와, 16일 개표 당일 문자투표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 결과, 수원 삼성의 마스코트인 ‘아길레온’이 총 3만6천505표를 얻어 반장에 선출됐다.

그러나 해당 결과를 공지하며 수원 삼성측이 게재한 이미지가 누리꾼들의 눈총을 샀다.

해당 이미지는 박정희 전 대통령이 정장을 입은 사진으로, 얼굴에만 마스코트 '아길레온'의 이미지가 합성되어 있다.

특히 5월 16일과 박정희 전 대통령의 이미지는 1961년 5월 16일 박정희의 주도로 육군사관학교 8기생 출신 군인들이 제2공화국을 폭력적으로 무너뜨리고 정권을 장악한 5.16 군사정변을 연상시키기에 충분해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았다.

누리꾼들은 "굉장히 위험하다", "3선 독재를 했다는 의미인 거 같은데 놀랐다", "하필 5월 16일에 민주주의를 유린한 사람의 사진을 게재할 것은 뭐냐", "스포츠에 정치가 왜 섞이냐" 등 비판의 반응을 쏟아냈다.

논란이 불거지자 수원 삼성 측은 해당 사진을 삭제, 게시물을 수정해 다시 게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