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킬미 힐미’ 제작사, 이충호 작가 “‘킬미 힐미’ 악용한 노이즈마케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킬미 힐미’ 제작사가 ‘지킬박사는 하이드씨’ 이충호 작가의 공식입장에 대해 반박하고 나섰다.

MBC 수목드라마 ‘킬미 힐미’ 제작사 관계자는 23일 한 매체를 통해 “저희는 어제 입장과 같이 대응할 가치를 못 느끼고 있으며 오히려 ‘킬미 힐미’를 악용하는 것으로 볼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또 관계자는 “지금 이충호 작가의 글을 보고 알아보니 최근 ‘지킬박사는 하이드씨’의 특별판을 게재했더라. 시점을 봤을 때 이충호 작가의 의도가 명백하다고 볼 수 있으며 오히려 ‘킬미 힐미’를 악용한 노이즈마케팅이라는 생각까지 든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충호 작가의 입장을 읽어보면 ‘킬미 힐미’와 유사하다는 객관적 증거가 하나도 거론되지 않았다. 작가가 당당했다면 우리쪽에 공식적인 이의제기를 했을 텐데 개인 공간에 목적도 없이 썼다. 그런 입장에 일일이 대응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오히려 SBS ‘하이드 지킬, 나’ 제작진이 안쓰럽게 생각된다”고 반박했다.

앞서 SBS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원작 ‘지킬박사는 하이드씨’ 이충호 작가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개인적으로는 지성이라는 배우를 아끼고 신뢰함은 물론 안정감을 주는 그의 연기를 평소에 좋아해왔다”며 “트위터에 올린 글은 결코 배우 지성 씨를 비난하는 글이 아니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해를 일으킬 수 있는 부분이 있었던 점에 대해 지성 씨와 팬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킬미 힐미’-‘하이드 지킬, 나’ / ‘킬미 힐미’-‘하이드 지킬, 나’ 포스터
‘킬미 힐미’-‘하이드 지킬, 나’ / ‘킬미 힐미’-‘하이드 지킬, 나’ 포스터

이어 이 작가는 “내 작품의 탄생에 기반이 된 핵심 내용이자 아이디어(변주)는 ‘다중인격자의 두 인격과 사랑에 빠진 한 여자의 로맨스’”라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의 사업대행회사이자 투자사인 ‘클릭 앤 리버 스토리’는 2010년 나를 찾아와서 ‘지킬박사는 하이드씨’의 아이디어에 거금을 투자하는데 주저하지 않았다. 그러한 과정에서 나는 ‘핵심아이디어가 훅이 있다’는 말도 들었고, 결과적으로 드라마 제작사는 거액의 판권료를 지불하고 판권을 확보했으며, ‘하이드 지킬, 나’라는 드라마가 나왔다”고 말했다.

또한 “원작인 ‘지킬박사는 하이드씨’와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는 결과적으로 제작 과정에서 상당부분 다른 이야기가 됐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이드 지킬, 나’ 측은 나의 작품과 아이디어를 사용하기 위해 합당한 대가를 지불했다”며 “할리우드에서도 작품을 만들면서 조금이라도 기존의 다른 작품의 침해의 여지가 있다면 아이디어와 설정 등의 사용에도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권리를 확보한 다음 제작을 하는 것이 관례라고 한다. 누군가는 이렇게 아이디어 사용에 정당한 대가를 지불할 때, 다른 사람은 이를 적당히 바꾸어 무임승차를 한다면, 앞으로 누가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드라마와 영화를 만들겠는가?”라며 ‘킬미 힐미’ 표절건과 관련해 대응을 검토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