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재기 담배 인터넷 판매 적발… 총 200여 만원 챙겨 ‘징역 6개월’ 실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사재기 담배 인터넷 판매 적발… 총 200여 만원 챙겨 ‘징역 6개월’ 실형
 
사재기 담배로 인터넷에 불법으로 판매하던 우모씨를 비롯한 4명이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회사원 우모씨는 담배 가격이 2천 원 오른다는 소식을 듣고 용돈벌이를 할 생각에 작년 10월부터 '에쎄', '던힐' 등의 담배를 사재기 했다.
 
우씨는 대형마트와 편의점을 돌며 한두 보루씩 사기도 했지만, 대부분을 경기도에서 편의점을 운영하는 친구 신모 씨로부터 수십 보루씩 공급받았다.
 
우씨가 12월 말까지 사들인 담배는 모두 3천 171갑이었다.
 
담배값이 오르자, 우씨는 최대한의 시세 차익을 위해 인터넷에서 5% 할인받아 구매한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사용하기도 했다.
YTN 화면 캡처
YTN 화면 캡처
 
또한 이달 초 중고나라 등에 올라온 담배 관련 게시글에 '던힐 담배 많은데' 등의 댓글을 달아 애연가들을 유혹한 뒤 자신에게 연락해온 사람들과 두 차례에 걸쳐 직거래를 했다.
 
우씨는 담배를 구매가(2천500∼2천700원)보다는 비싸지만, 인상된 가격보다 저렴한 2천900∼4천 원에 1천365갑을 팔아 총 163만 원의 차익을 벌었다.
 
신씨는 500원을 덧붙여 3천200원에 361갑을, 박씨는 1천300원을 덧붙여 4천 원에 100갑을 팔아 각각 18만 원과 13만 원의 이득을 부당한 방법으로 얻었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대부분 용돈벌이를 위해 범행했다고 진술한 바 있다.
 
한편 담배사업법은 담배소매인 지정을 받지 않고 담배를 판매한 자를 6개월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정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