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바버렛츠, 신한카드 광고 삽입곡 ‘Be My Baby’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우 선 기자) 바버렛츠, 신한카드 광고 삽입곡 ‘Be My Baby’발표
 
최근 '당신만을 위한 코드를 찾아 당신만을 위한 생활을 만듭니다'라는 콘셉트로 발매 된 신한카드의 광고 '고객사랑법 Code 9'에 삽입된 음악이 대중들의 관심을 끌면서 '노래의 주인공이 누구냐'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신한카드 광고 삽입곡의 주인공은 다름아닌 '시간여행 걸그룹' 바버렛츠(The Barberettes)다. 광고 삽입곡 '비 마이 베이비(Be My Baby)'는 60년대 미국 뉴욕에서 활동했던 여성 3인조 걸그룹 로네츠(The Ronettes)가 발표했던 노래로, 바버렛츠가 정식 데뷔 전인 지난해 2월 직접 제작한 커버 영상을 YouTube에 공개한 바 있다.
 
해당 커버 영상을 본 광고주의 요청으로 커버 영상에 쓰인 음원이 그대로 광고에 삽입됐다는 후문이다.
 
바버렛츠가 녹음부터 촬영, 헤어/메이크업은 물론 편집까지 세 멤버가 직접 제작한 커버 영상은 해외동영상 콘테스트 사이트 '뷰브닷컴(vube.com)'에서 조회수 800만을 상회하며 '이달의 동영상' 30위에 랭크 되는 등 인디 씬에서 암약하던 바버렛츠를 대중들에게 소개하는 데 기여한 영상이기도 하다. 특히 우연한 기회에 '비 마이 베이비' 커버 영상을 본 세계적 메탈그룹 메가데스 출신 기타리스트 마티 프리드먼이 비공개 내한해 바버렛츠와 함께 음악 작업을 하기도 했다. 
바버렛츠 / 에그플렌트
바버렛츠 / 에그플렌트
 
이 같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계획에 없던 디지털 싱글 발매를 결정하게 됐고, 커버 영상과 광고에 삽입되었던 음원을 다시 마스터링해 발매하게 됐다. 바버렛츠가 부른 '비 마이 베이비' 디지털 싱글은 오는 1월 16일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바버렛츠는 오는 3월 미국 텍사스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뮤직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 2015(SXSW 2015)'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