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 ‘강남 1970’ 이민호-김래원-설현-정진영, 언론시사회에서 ‘활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우 선 기자) [HD] ‘강남 1970’ 이민호-김래원-설현-정진영, 언론시사회에서 ‘활짝’
 
1970년대 서울, 개발이 시작되던 강남땅을 둘러싼 두 남자의 욕망과 의리, 배신을 그린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편이자 이민호와 김래원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액션 드라마 ‘강남 1970’이 언론시사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말죽거리 잔혹사’와 ‘비열한 거리’를 잇는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편인 ‘강남 1970’이 지난 13일(화) CGV 왕십리에서 진행된 언론시사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유하 감독, 이민호, 김래원, 정진영, 김설현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 이번 언론시사회는 영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많은 취재진들이 참석해 ‘강남 1970’을 향한 기대감을 입증했다.
 
거리 3부작 시리즈로 자신의 작품 세계에 또 하나의 획을 그어낸 유하 감독은 ‘강남 1970’ 속 강한 표현 수위에 대해 “거리 3부작이자 폭력 3부작의 완결편이라 강도가 셌다. 70년대가 굉장히 폭력적이었고 그걸 배우들에 투영해서 찍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영화 속 진흙탕 액션 같은 경우, 땅에 대한 집착과 욕망을 붉은 황토에 빗대어 핏물과 황토가 뒤섞인 ‘비루한 것들의 카니발’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강렬했던 액션 신에 대한 숨은 의미를 밝혔다. 
‘강남 1970’ 이민호 / 쇼박스
‘강남 1970’ 이민호 / 쇼박스
 
이번 영화를 통해 첫 스크린 주연을 맡은 이민호는 “누구에게나 폭력성은 있다고 생각한다. ‘강남 1970’을 통해 처음으로 내 안의 폭력적이고 잔인한 것들을 꺼내볼 수 있었다. 나도 몰랐던 폭력성과 눈빛을 느꼈다”라고 ‘강남 1970’을 통해 보여준 거친 모습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또한 “(극 중 역할 ‘김종대’의 욕망이) 이유 없는 욕망은 아니었기에 오히려 공감하기 쉬웠다. 친 가족은 아니지만 새롭게 꾸린 가족에 대한 책임감과 조금 더 나은 삶을 살고자 했던 감정을 표현하려 했다”며 캐릭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주기도 했다.
‘강남 1970’ 김래원 / 쇼박스
‘강남 1970’ 김래원 / 쇼박스
 
더 높은 자리를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캐릭터 ‘백용기’를 연기한 김래원은 “처음에 시나리오를 봤을 때, ‘백용기’라는 인물이 너무 악하기만 한 것 같았다. 그러나 ‘그 안에는 조금 인간적인 아픔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자신이 그려낸 ‘백용기’에 대한 인상을 밝혔다. 이어 “캐릭터의 정신적인 고뇌를 연기하고자 열심히 했는데 영화에 잘 표현됐는지 관객들의 답이 궁금하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최근작 ‘국제시장’에 이어 또 다시 아버지 역을 맡은 것에 대한 질문에 정진영은 “온 인류의 반은 아버지거나 아버지가 될 사람들”이라고 운을 뗀 뒤, “‘국제시장’과 부성이라는 코드는 같지만 처한 위치와 입장이 다르기 때문에 전혀 다른 사람으로 연기했다. 내 나름대로는 흡족하다”라고 영화와 ‘강길수’ 캐릭터를 향한 애정을 듬뿍 쏟아냈다. 
‘강남 1970’ 이민호-김래원 / 쇼박스
‘강남 1970’ 이민호-김래원 / 쇼박스
 
‘말죽거리 잔혹사’의 한가인, ‘비열한 거리’의 이보영에 잇는 스크린의 새 얼굴, AOA의 설현도 배우 김설현으로 자리에 함께 해, “스크린 속 내 모습이 아직 실감이 안 난다. 하지만 첫 영화를 잘 마친 것 같아 기쁘다. 현장에서 배우와 감독님, 스태프 전부가 긴장을 풀 수 있도록 도와주신 덕분이다”라며 첫 영화 데뷔를 함께한 ‘강남 1970’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1970년대 서울, 개발이 시작되던 강남땅을 둘러싼 두 남자의 욕망과 의리, 배신을 그린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편이자 이민호와 김래원의 만남, 정진영, 김설현, 유승목, 김지수 등 연기파 배우들로 짜인 탄탄한 조연진의 호연으로 기대를 모으는 ‘강남 1970’은 1월 21일 개봉한다.
‘강남 1970’ / 쇼박스
‘강남 1970’ / 쇼박스
 
‘강남 1970’ 정진영 / 쇼박스
‘강남 1970’ 정진영 / 쇼박스
 
‘강남 1970’ AOA 설현 / 쇼박스
‘강남 1970’ AOA 설현 / 쇼박스
 
‘강남 1970’ 유하 감독 / 쇼박스
‘강남 1970’ 유하 감독 / 쇼박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