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설날 기차 예매’ 전쟁 시작, 지정된 역 창구에서 구매 가능해… ‘어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설날 기차 예매’ 전쟁 시작, 지정된 역 창구에서 구매 가능해… ‘어디?’
 
설날 기차 예매 설날
 
큰 명절인 설날이 다가오고 있어 설날 기차 예매가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에 많은 국민들이 대 명절 설날을 맞이해 이동을 준비하면서 설날 기차 예매가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6일 코레일은 설날 기차 예매에 대해 열차승차권을 13일부터 14일까지 약 2일간 홈페이지를 비롯해 지정된 역창구, 승차권 판매 대리점을 통해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설날 기차 예매 관련 캡처
설날 기차 예매 관련 캡처
 
경주, 경전, 경의, 충북, 경북, 동해남부선의 온라인 설날 기차 예매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할 수 있고, 호남, 전라,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의 온라인 설날 기차 예매는 14일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1인당 12매까지 설날 기차 예매를 할 수 있는 매수 제한이 있다. 또한 1회당 6매 이내로만 예매할 수 있다. 입석 승차권 예약은 오는 15일 10시부터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다.
 
예매 대상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운행하는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의 열차와 O․V․S․DMZ-train 등 관광 전용 열차 좌석 지정 승차권까지 포함된다.
 
인터넷으로 70%가 배정됐고, 판매 대리점에 30%가 배정되어 있어 비율을 잘 고려한 후 선택해 예매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예매 이후 남는 잔여 승차권은 15일 10시부터 판매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 문의는 철도고객센터 1544-7788, 1588-7788로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