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현아 전 부사장, 신입수용자들과 구치소 생활 중 ‘독방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조현아 전 부사장의 구치소 생활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땅콩 회항' 논란을 빚어 구속 수감된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서울남부구치소에서 새해를 맞았다.
 
2일 복수 매체에 따르면 조현아 전 부사장은 현재 '미결수'로 다른 범죄인들과는 분류된 분류수형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
 
아직 '형'이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같은 관측들이 힘을 얻고 있다.
 
현재 조현아 전 부사장은 다른 신입 수용자들과 함께 신입거실에서 교도소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4~5명 정도와 함께 '혼거'를 하고 있는 상태다. 
조현아 / 대한항공
조현아 / 대한항공
 
따라서 조현아 전 부사장은 일단 신입거실에서 아침 6시에 기상하고 밤 9시에 취침하는 생활 패턴을 이어가야 한다.
 
하루 3끼로는 '일식 3찬'을 섭취할 수 있다.
 
'일식 3찬'이란 국을 포함해서 3찬이라는 뜻이다. 4식류 반찬은 금지된 것으로 알려졌다.
 
샤워실도 신입 거실에 있을 때에는 단체로 시설을 이용해야만 한다.
 
한편 교정국 측에 따르면 조현아 전 부사장은 현재 서울남부구치소 신입거실에 수감 중이고 4~5일이 지난 뒤에는 '독방 사용' 여부가 판가름 난다.]
 
네티즌들은 이에 ‘조현아, 그 안에서도 갑 행세하나?’, ‘말이 구치소지 실제로 보면 웬만한 고시원보다 시설이 좋다던데 정말 답답하다’, ‘국제망신 조현아는 독방은 커녕 그냥 방도 아깝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