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진중권, 허지웅 이어 “국제시장 아직 안 봤는데” 비꼬기 작렬…변희재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허지웅이 영화 ‘국제시장’ 발언이 논란인 가운데,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입을 열었다.

변희재는 지난 27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국제시장은 물론 김정은 암살 영화 인터뷰까지 한국의 3류 영화평론가들과 기자들의 음해가 도를 넘어서는군요. 국제와 역사 관련 초딩 수준의 공부라도 하고 떠드는 겁니까. 토론 붙으면 2분이면 도망갈 수준의 논리를 친노포털 뒤에 숨어 떠드네요”라고 운을 띄웠다.

이어 그는 “다 아는 걸 왜 영화로 보냐고 떠들어대는 3류 평론가와 기자들, 흥남철수, 파독, 베트남 파병 진짜 이에 대한 최소한의 역사 공부 하긴 했나요”라며 “이 힘든 세상을 우리 자식이 아니라 우리 세대가 겪은 게 참 다행이다, 영화 대였군요. 이 말이 왜 토할 것 같다는 거죠”라고 답했다.

허지웅 트위터 / 허지웅 트위터
허지웅 트위터 / 허지웅 트위터

또한 변희재는 “국제시장을 까기 위해, 보수 정치영화 포레스트 검프를 띄우더군요. 역사도, 정치도 이념도 공부 못한 그냥 무식이라 평할 수밖에 없죠. 좌익질할 수준도 안돼요”라며 “포레스트 검프 식이었으면, 김신조, 아웅산, 칼기 테러 다 들어갔겠죠. 그러니 선배세대의 호소조차 반동으로 몰기 위해, 미국의 보수정치 영화 포레스트 검프를 띄우는 3류 평론가들의 지적 수준이 문제라는 겁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허지웅은 지난 25일 “머리를 잘 썼어. 어른 세대가 공동의 반성이 없는 게 영화 '명량' 수준까지만 해도 괜찮아요. 근데 국제시장을 보면 아예 대놓고 '이 고생을 우리 후손이 아니고 우리가 해서 다행이다'라는 식이거든요. 정말 토가 나온다는 거예요. 정신 승리하는 사회라는 게”라는 발언으로 논란을 빚고 있다.

문화평론가 진중권 동양대 교수도 같은 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국제시장 아직 안 봤는데, 그거 보고 비판하면 부모 은공도 모르는 개호로자식에 박통의 은공을 모르는 좌익 빨갱이 새끼가 되는 건가요? 겁나서 보지 말아야겠네…”라고 비꼬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