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썸’ 소유-정기고, 가온차트 2014년 연말 결산 ‘3관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우 선 기자) ‘썸’ 소유-정기고, 가온차트 2014년 연말 결산 ‘3관왕’
 
한국 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의 2014년 연말 결산이 부문별로 탑5가 발표됐다.
 
29일 가온차트측은 2014년 1월~12월 연간 앨범판매량과 디지털 판매액, 다운로드 판매량, 스트리밍 판매량, 노래방 애창곡 탑5를 발표했다.
 
연간 앨범판매량 탑5 순위 1위는 엑소-K의 ‘중독’(Overdose)이 2위는 엑소-M의 ‘上瘾’(Overdose)이 3위는 슈퍼주니어의 7집 ‘Mamacita’ 4위는 동방신기의 ‘Tense’ 5위는 소녀시대의 ‘The 4th Mini Album `Mr.Mr.`’가 차지했다.
 
연간 디지털 총 판매액 탑5는 1위는 소유(씨스타)와 정기고(Junggigo)가 부른 ‘썸’(Feat. 릴보이 Of 긱스)이 차지했다. 2위는 태양(빅뱅) ‘눈,코,입’ 3위는 박효신의 ‘야생화’ 4위는 산이(San E), 레이나의 ‘한 여름밤의 꿀’ 5위는 아이유의 ‘너의 의미’(Feat. 김창완)가 각각 그 뒤를 이었다.
 
연간 다운로드 판매량 순위 탑5는 1위 소유와 정기고의 ‘썸’(Feat. 릴보이 Of 긱스), 2위 박효신의 ‘야생화’ 3위 태양(빅뱅) ‘눈,코,입’ 4위 아이유의 ‘너의 의미’(Feat. 김창완) 5위 산이(San E)와 레이나의 ‘한 여름밤의 꿀’ 순이다.
씨스타 소유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씨스타 소유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연간 스트리밍 판매량 탑5 1위 역시 소유와 정기고의 ‘썸’(Feat. 릴보이 Of 긱스)이 차지했다. 2위 박효신의 ‘야생화’ 3위 아이유의 ‘금요일에 만나요’(Feat. 장이정) 4위 산이와 레이나의 ‘한 여름밤의 꿀’ 5위 태양(빅뱅) ‘눈,코,입’이 각각 기록했다.
 
연간 노래방 애창 순위 탑5는 1위 ‘소주 한잔’ 2위는 박효신 ‘야생화’ 3위 태양의 ‘눈,코,입’ 4위 빅마마 ‘체념’ 5위 이지 (izi)의 드라마 ‘쾌걸 춘향’ OST ‘응급실’이 차지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 최광호 사무국장은 "2014년은 특히나 80~90년대 활동했던 가수들과 현시대 활동중인 가수들의 고룬 활약과 노래의 장르가 발라드와 힙합, 댄스 등 다양하게 사랑을 받은 한 해였다"며 "이는 한국 대중음악이 이제 다양한 층의 팬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2014년 가요계를 분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