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허지웅, “‘국제시장’ 토 나온다. 정신 승리하는 사회” 발언…‘논란’ 가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허지웅, “‘국제시장’ 토 나온다. 정신 승리하는 사회” 발언…‘논란’ 가중

영화평론가 겸 방송인 허지웅이 영화 ‘국제시장’에 대해 “토가 나온다”는 발언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논란이 커지자, 허지웅은 “영화에 대한 평을 한 것이 아니라 이데올로기적 함의를 이야기한 것”이라고 일축했다.

27일 허지웅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종합편성채널 TV조선이 ‘토 나오는 영화’라는 자신의 의견을 왜곡한 것에 대해 “남조선 인민공화국 국영 방송이자 TV조선이 오늘은 또 전파 낭비의 어느 새 지평을 열었을까요. 아, 오늘은 제가 하지도 않은 말에 제 사진을 붙였군요. 저게 TV조선에 해당되는 말이긴 하죠”라는 글을 게재했다.

지난 25일 허지웅은 ‘진중권-허지웅-정유민의 2014 욕 나오는 사건 사고 총정리’라는 제목의 한겨레신문 좌담 기사에서 영화 ‘국제시장’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허지웅 / 톱스타뉴스 포토 뱅크
허지웅 / 톱스타뉴스 포토 뱅크

이 기사에서 허지웅은 “머리를 잘 썼어. 어른 세대가 공동의 반성이 없는 게 영화 ‘명량’ 수준까지만 해도 괜찮아요. 근데 국제시장을 보면 아예 대놓고 ‘이 고생을 우리 후손이 아니고 우리가 해서 다행이다’라는 식이거든요. 정말 토가 나온다는 거예요. 정신 승리하는 사회라는 게”라고 밝혔다.

허지웅은 자신의 트위터에 한 네티즌이 “허지웅식 민주주의”라는 글을 남기자, 인터뷰의 저 구절이 어떻게 ‘토나오는 영화’라는 말이 되죠? 읽을 줄 알면 앞과 뒤를 봐요. 당신 같은 사람들의 정신 승리가 토나온다는 거죠. 아. 계정 이름이 난독증인걸 보니 콘셉트이군요”라고 일축했다.

한편  ‘국제시장’은 195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관통하며 살아온 아버지를 통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삶을 재조명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배우 황정민을 비롯해 김윤진, 오달수, 정진영, 장영남 등이 출연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