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생’ 윤태호 작가, “시즌2 출연진 변함없이 모두 그대로 나올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미생’ 윤태호 작가가 드라마 종영 소감과 함께 내년부터 연재 예정인 시즌 2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지난 20일 20회로 막을 내린 tvN 드라마 ‘미생’은 8.2%라는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직장인들의 애환을 현실감 있게 그려냈다는 평가와 함께 러브라인 없이도 성공할 수 있다는 드라마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올해 최고의 화제작으로 이름을 남기게 됐다.

이 같은 드라마의 큰 인기는 바로 3년간의 취재와 완벽한 준비과정을 통해 탄생한 원작 만화 ‘미생’이 존재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만화 ‘미생’은 현재까지 약 230만부 가량 판매됐다.  

‘미생’ 윤태호 작가 / 위즈덤하우스
‘미생’ 윤태호 작가 / 위즈덤하우스

원작자인 윤태호 작가는 드라마 종영과 관련해 "원작에 대한 배려와 드라마만의 매력을 담기 위해 최선을 다한 노력에 감동했다“며 ”처음부터 한 명의 시청자 입장으로 보았기 때문에 드라마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 모든 출연진과 제작진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미생’을 사랑해 준 시청자와 독자들이 위즈덤하우스 페이스북을 통해 가장 많이 물어본 시즌 2에 관한 정보도 공개했다.

먼저 윤태호 작가는 시즌 2 감상포인트에 대해 “일의 시작과 끝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회사의 수익은 어떤 흐름으로 어떻게 급여를 제공하고 투자에 이르게 되는지를 보여줄 예정”이라며 “연애 이야기가 아닌 결혼 적령기 직장인들의 결혼고민도 다룰 것이고 시즌 1에 등장했던 워킹맘뿐만 아니라 기러기 아빠들의 이야기도 그려낼 것”이라고 밝혔다.  
‘미생’ 윤태호 작가 / 위즈덤하우스
‘미생’ 윤태호 작가 / 위즈덤하우스

또한 “장그래 역시 후임을 받게 될텐데 그가 후임을 대하는 방식, 선임으로서의 태도, 대기업이 아닌 작은 기업 안에서 보다 스킨십이 강화된 에피소드들이 나올 것 같다”고 전했다.

시즌 1에 등장하는 장그래와 오상식 차장, 김동식 대리 외에도 안영이와 장백기, 한석률 등 주변 인물들 역시 골고루 사랑을 받았던 터라 시즌 2에서도 이들을 계속 만날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이 커질 수밖에 없다.

이와 관련해 윤 작가는 “모두 그대로 나올 예정이고 시간이 흘렀으니 약간의 승진도 있고 더 추가되는 인물들도 있을 것이다. 장그래를 통해 중소기업을, 다른 입사동기들을 통해 대기업의 이야기를 이어나갈 것”이라며 “특히 입사 동기였던 4인방이 갑과 을로 만날 때의 미묘함도 담으려 한다”고 밝혀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한편 ‘미생’ 시즌 2는 내년 봄부터 포털사이트 다음(Daum)을 통해 웹툰으로 연재가 시작되며 상반기 안에 단행본으로도 출간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