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남-변요한-혜리, 2014 대세들 신년부터 ‘봄바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소위 인기로 먹고 산다는 연예인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다양한 기준 중 하나가 바로 ‘광고 출연’ 여부이다.
 
광고 모델 발탁은 인기와 더불어 연예인으로서 스타성을 증명하기 때문이다. 2014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궜던 라이징 스타들을 향한 광고계의 이유 있는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각각 예능과 드라마를 통해 쌓은 이미지와 인지도를 바탕으로 신년에도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주목받고 있는 광고계 라이징 스타들을 소개한다.
 
‘예능 블루칩’ 강남, 잡화브랜드에서 탈모치료제 광고까지
데뷔 4년 차 힙합그룹 M.I.B의 멤버 ‘강남’은 예능 프로그램 JTBC '학교 다녀왔습니다'와 MBC '나 혼자 산다' 등을 통해 친근하고 개성 강한 캐릭터를 선보이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강남은 예능에서 쌓은 인기를 바탕으로 슈즈 멀티스토어인 ‘ABC마트’와 온라인 게임인 ‘소울마스터’의 광고모델로 발탁됐다.
 
가장 최근에는 탈모치료제인 현대약품 ‘마이녹실’의 단독 모델로 발탁되어 CF 촬영을 마쳤으며, 이 광고는 12월 22일부터 공중파 및 케이블 채널을 통해 온에어 되고 있다.
 
광고에서 강남은 남녀 모두 복용이 가능한 탈모치료제인 ‘마이녹실S’의 제품 특징을 중독성 있는 일명 ‘수북수북송’과 함께 유쾌하게 전달하는 연기를 선보였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확실한 캐릭터와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강남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점이 광고 모델로서 큰 장점으로 평가 받고 있다.
 
데뷔 이래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강남은 조만간 싱글 앨범을 발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내년 방송 예정인 KBS2 예능 프로그램 '투명인간'에도 출연을 확정하는 등 신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다양한 업계 광고주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혜리-강남-변요한 / 현대약품-미스터피자-농심
혜리-강남-변요한 / 현대약품-미스터피자-농심

 
‘미생’의 변요한, ‘한석율’ 캐릭터 바탕으로 피자, 모바일앱 모델 발탁
지난 20일 자체 최고 시청률(10.3%)을 기록하며 종영한 tvN 금토드라마 ‘미생’의 변요한도 핫 스타들의 광고 등용문인 피자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광고계의 라이징 스타로 주목 받고 있다.
 
변요한은 미생을 통해 얻은 인기와 캐릭터를 바탕으로 피자 브랜드 '미스터피자'의 단독 모델로 발탁됐다. 이 광고에서 변요한은 한석율의 헤어스타일과 특유의 환한 미소를 띄운 모습으로 엔돌핀이 샘솟는 연기를 선보였다.
 
미생 속 능청스러운 한석율의 컨셉을 따온 이 광고를 통해 드라마에서 보여준 그 만의 긍정 에너지를 잘 표현했다는 평이다.
 
내년 3월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소셜포비아’의 개봉을 앞두고 있는 변요한은 최근 다용도 결제 어플리케이션인 ‘뱅크월렛 카카오’의 전속 모델로도 전격 발탁되는 등 미생을 통해 얻은 대중적 인기와 캐릭터를 바탕으로 새해에도 광고계의 라이징스타로서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대세 걸그룹’ 걸스데이의 혜리, 매출 올리는 효녀 모델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사나이’ 여군특집 편을 통해 숨겨왔던 팔색조 매력을 선보인 걸스데이의 혜리는 하반기를 통틀어 가장 주목 받은 여성 아이돌이다. 혜리는 남심을 흔드는 애교부터 폭풍 ‘먹방’까지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며 ‘국민 애교’라는 애칭까지 얻는 등 인기를 누렸다.
 
혜리는 여군특집 출연 이후 라면과 스포츠웨어, 앱 광고 등에서 광고계 핫 스타로 종횡무진 활약했으며, 특히 혜리가 광고모델로 활약한 농심의 ‘너구리’의 매출은 광고 이후 매출이 약 50% 증가하는 등 핫 한 광고모델로서의 파워를 보여줬다.
 
혜리는 현재 출연 중인 JTBC 드라마 '선암여고탐정단'과 더불어 내년 1월에는 SBS의 새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 출연을 확정하는 등 내년에 연기자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다.
 
현대약품 약국마케팅팀 이혜림 과장은 “최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세대는 물론 장년층까지 폭넓은 사랑과 인지도를 얻고 있는 강남의 캐릭터는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탈모치료제 제품 컨셉과 부합하는 모델”이라며, “강남의 모델 발탁을 통해 내년에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 및 호감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