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만과 편견’ 최진혁, 새로운 ‘실마리’ 찾아… ‘반전’ 거듭 흥미진진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오만과 편견’ 최진혁, 새로운 ‘실마리’ 찾아… ‘반전’ 거듭 흥미진진 ‘전개’
 
오만관 편견 최진혁
 
‘오만과 편견’ 최진혁이 15년 전 사건의 새로운 실마리를 찾으면서, 또다시 대 반전 스토리가 전개됐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오만과 편견’(연출 김진민/극본 이현주/제작 MBC, 본팩토리/이하 ‘오편’)은 시청률 10.6%(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9주 연속 ‘월화극 1위’라는 영광의 자리를 지켜냈다. 16회에서는 ‘민생안정팀’ 공식 해체가 선언된 가운데 검찰청 출입증을 반납하기 직전까지 15년 전 사건의 진실에 조금이나마 가까이 가기 위해 발버둥 치는 주인공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15년 전 ‘한별이 사건’과 ‘강수 사건’ 용의자인 문희만(최민수)을 수사하기 위해 최광국(정찬)이 특임검사로 내려오는 등 급박하게 흘러가는 상황이 담겼다.
 
열무(백진희)와 동치(최진혁)는 15년 동안 꽁꽁 숨어있던 증거들이 갑자기 하나둘씩 나타난 것과 모든 증거가 이상하리만치 문희만을 가리키는 것에 대해 배후가 있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던 상태. 이에 동치는 “제 발로 찾아온 증거 말고, 우리가 찾아낸 증거”를 찾자며 다시 백방으로 뛰기 시작했다.
‘오만과 편견’ 최진혁 / MBC ‘오만과 편견’
‘오만과 편견’ 최진혁 / MBC ‘오만과 편견’
 
그러자 이번에는 감춰져있던 증거들이 고개를 쳐들며 일제히 이종곤(노주현) 검찰국장 쪽을 가리키기 시작했다. 열무, 동치, 강수(이태환)는 ‘한별이 사건’ 당시 아이들을 납치하는데 쓰였던 차량이 문희만의 차는 맞지만, 차를 빌리고 분실된 차의 대금을 치룬 사람은 이종곤이라는 사실을 ‘렌트카 사장’을 통해 확인했던 상황.
 
또한 99년 특검 때 참여했던 최광국(정찬)은 동치에게 문희만이 진범이라는 증거물로 확보된 빽곰과 문희만 사진의 조작 가능성을 제기했다. 사진이 찍힌 시간에 문희만과 자신이 함께 있던 것을 들어 알리바이가 성립된다고 전했던 것. 심지어 그 날 문희만이 주도했던 회의록에서는 문희만의 이름이 이종곤으로 대체돼있다는 사실까지 덧붙였다.
 
특히 방송 말미 동치가 빽곰(이현걸)이 자신이 목격했던 범인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서 안방극장은 팽팽한 긴장감에 휩싸였다. 문희만을 벼랑 끝으로 몰았던 자수 내용을 하나, 하나 짚으며 빽곰을 취조한 결과 현장의 목격자였던 자신이 아는 내용과 전혀 달랐던 것. 
‘오만과 편견’ 최진혁 / MBC ‘오만과 편견’
‘오만과 편견’ 최진혁 / MBC ‘오만과 편견’
 
아이가 혼자 도망쳤다고 주장하는 빽곰에게 동치가 “저는요, 저는 왜 안 죽이셨습니까?”라고 묻자, 빽곰은 움찔하는 표정을 지었다. 그러자 동치는 “당신, 누구야?”라며 빽곰이 자신이 봤던 그 사람이 아님을 확신했다. 이어 사건 현장이었던 폐공장에서 정체불명의 해골이 발굴되면서 새 국면을 맞이할 것이 예고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키웠다.
 
그런가하면 이 날 방송에서는 ‘민생안정팀’ 공식 해체가 공표되는 모습이 담겨 안방극장에 씁쓸함을 선사했다. 수장인 문희만 부장이 15년 전 사건의 용의자로 기소 직전에 몰린데다, 외압에도 불구하고 ‘고위층 마약 성접대 사건’ 수사를 강행하던 끝에 결국 해체 수순을 밟게 됐던 것.
 
열무, 동치, 강수(이태환), 유대기(장항선), 이장원(최우식), 유광미(정혜성) 등 ‘민생안정팀’ 일원들을 모두 불러 모은 오도정(김여진)은 “0시 0분을 기점으로, 민생안정팀, 공식적으로 해체합니다”라며 전원에게 정직 3개월 처분을 내렸다. 더불어 열무는 내년 10월에 다시 수습 과정을 밟아야 하는 걸로 결정났다.
 
심지어 유대기는 정직 기간 내에 은퇴를 맞이하게 되면서 안타까움을 더했던 터. 해체 발표를 듣고 조용히 목에 걸린 검찰청 출입증을 내려놓은 유대기는 “괜찮습니다”라며 애써 담담하게 반응했다. 열무, 동치, 강수가 지켜보는 가운데 먼저 회의실을 떠나는 유대기의 쓸쓸한 뒷모습이 자리에 남아있던 검찰청 후배들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가슴 한구석까지 시리게 만들었다.
 
한편 MBC 월화특별기획 ‘오만과 편견’ 17회는 23일(오늘)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