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돌 특집] 두주니즈-철쭉보이즈-십덕즈, 그들이 궁금하다 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유혜지 기자) [아이돌 특집] 두주니즈-철쭉보이즈-십덕즈, 그들이 궁금하다 ①
 
비스트 엑소 B1A4 인피니트 빅스 방탄소년단 샤이니 JYJ
 
2014년 아이돌 전성시대라고 불릴만큼 다양한 아이돌들이 가요계를 지배했다. 그중 무대와는 다른 매력으로 팬들을 ‘덕통사고’ 당하게 만든 이들이 나타났으니.
 
톱스타뉴스가 공식적으로 세상에 보도하는 남자 아이돌 그룹의 신세계 ‘두주니즈’를 소개한다.
‘두주니즈’ 비원에이포(B1A4) 산들-비스트(BEAST) 윤두준-엑소(EXO) 시우민-인피니트(INFINITE) 호야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두주니즈’ 비원에이포(B1A4) 산들-비스트(BEAST) 윤두준-엑소(EXO) 시우민-인피니트(INFINITE) 호야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그룹 ‘두주니즈’의 시초를 찾아 거슬러 올라가 보면 중산고등학교 졸업 사진에서부터 그 역사가 시작된다. 중산고등학교 졸업 앨범 속 ‘일산의 명물’ 그가 있다. 이름하야 비스트(BEAST) 리더 윤두준. 그의 뒤를 이어 ‘신흥 세력 3인방’이 등장했다.
 
바로 비원에이포(B1A4) 메인보컬 산들, 엑소(EXO) 십덕 담당 시우민(김민석), 인피니트(INFINITE) 댄싱 머신 호야(이호원)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두주니즈’의 리더 윤두준과 거의 흡사한 졸업 사진으로 ‘사둥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단숨에 팬들 사이에 화두로 떠올랐다.
 
Q. 넷 중에 누가 가장 잘생겼냐고? A. 두주니 키재기(도토리 키재기)
 
 
넘사벽이라 생각한 ‘두주니즈’를 위협하는 ‘新 팬들의 대통령’이 나타났다. 그들은 호불호 없이 머글들까지 지배했다. ‘꽃단 남자들’이라 불리는 이들은 4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톱스타뉴스가 선정하고 마음대로 재조합한 남자 아이돌 그룹의 리얼 꽃밭 ‘철쭉보이즈’를 소개한다.
‘철쭉보이즈’ 방탄소년단(BTE) 슈가-위너(WINNER) 송민호-빅스(VIXX) 엔-엑소(EXO) 변백현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철쭉보이즈’ 방탄소년단(BTE) 슈가-위너(WINNER) 송민호-빅스(VIXX) 엔-엑소(EXO) 변백현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그룹 ‘철쭉보이즈’의 시초는 “엔녕? 됐거든”이라는 말과 함께 삽시간에 짤방의 블루칩으로 퍼진 빅스(VIXX)의 리더 엔(N, 차학연)이다. 속옷 회사에서 영업 사원으로도 일했던 그는 빅스(VIXX)가 아니라 빅스(BIGS)라는 오해를 받고 있다.
 
엔을 시작으로 엑소(EXO)의 멍멍이 백현,  위너(WINNER) 동생 바보 송민호, 방탄소년단(BTS) 민슈가 슈가(민윤기)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철쭉소년’ 엔을 중심으로 ‘꽃을 문 남자’ ‘꽃을 든 남자’ ‘꽃 꽂은 남자’ 시리즈를 창조해냈다. 
 
Q. 다음 ‘꽃보다 남자’ 시리즈는 언제 나오나요? A. 진정한 ‘꽃가이’ 엑소(EXO) 카이(KAI, 김종인)?
 
 
아이돌 끝판왕 ‘개미지옥’을 담당하는 그룹별 ‘십덕’ 멤버가 나타났다. 그들은 팬덤 사이에서 심장을 폭행하는 저격수를 맡고 있다.
 
톱스타뉴스가 선정하고 마음대로 재조합한 남자 아이돌 그룹의 신의 한수 ‘십덕즈’를 소개한다.
‘개미지옥’ 비스트(BEAST) 양요섭-제이와이제이(JYJ) 김준수-빅스(VIXX) 레오-샤이니(SHINee) 온유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개미지옥’ 비스트(BEAST) 양요섭-제이와이제이(JYJ) 김준수-빅스(VIXX) 레오-샤이니(SHINee) 온유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그룹 ‘십덕즈’의 시초는 제이와이제이(JYJ) 김준수로, “으컁컁”이라는 웃음 소리와 함께 팬들의 마음을 장악한 ‘천사 준수’가 그 원조다. 현재까지도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동안 미모를 자랑하며 늙지 않는 ‘뱀파이어’로 불리고 있다.
 
김준수를 시작으로 비스트(BEAST) 양델리 양요섭, 인피니트(INFINITE) 규기력 김성규, 샤이니(SHINee) 온두부 온유(이진기), 빅스(VIXX) 정수리 요정 레오(LEO, 정택운)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십덕즈’ 김준수의 대를 물려 받아 팬덤 우심방 저격수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빅스 레오는 자신을 겨냥한 신조어인 ‘레신셋’까지 만들면서 팬들에게 엄청난 사랑과 주목을 받고 있다. 팬들 사이에서 레오는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엄청난 매력의 소유자로 통한다. 얼음 왕자 같은 매력과 평소 엔을 귀찮아 하는 이미지와는 상반된 아이와 동물을 좋아하는 다정한 모습을 가지고 있어 더욱 그 매력을 증폭시킨다.
 
Q. ‘레신셋’이 무슨 뜻인지 아세요? A. 레오가 신경 쓰이면 게임 셋.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다음 [아이돌 특집]은 ‘친해지길 바래’ 특집으로 톱스타뉴스가 선정하고 재조합한 새로운 아이돌들의 매력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해당 특집은 다음 주 주말 만날 수 있다.
 
 
*아이돌 용어 사전
 
덕통사고 :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오는 교통사고처럼 아이돌에게 심장에 교통사고를 당한 것.
십덕 : 오타쿠 => 오덕후 => 오덕후 + 오덕후 = 십덕후에서 나온 말, 씹어 먹고 싶을 정도로 귀여운 것. 씹덕이라 표현되기도 하지만 부정적으로 보일 수 있어 십덕으로 순화함.
머글 : 영화 ‘해리포터’에서 마법사가 아닌 일반인을 칭하는 말. 아이돌 팬 세계에서는 팬이 아닌 일반인.
짤방 : 짤방은 본래 짤림방지라는 말의 약어로, 디시인사이드 갤러리의 게시물 규칙이 사진이 없으면 글이 짤리기 때문에 짤림방지용 사진을 거는 문화에서 나온 용어다. 지금은 짤이라는 말로 줄여서 사용되며 사진을 의미한다.
개미지옥 : 헤어나올 수 없는 깊은 매력을 지닌 아이돌을 이르는 말.
양델리 : 양요섭이 비스트 데뷔곡인 ‘Bad Girl’에서 “네가 없어 울어 난 daily”라는 가사에서 엄청난 끼를 보여줘 붙여진 별명.
규기력 : 인피니트 김성규가 아이돌이 모인 육상대회에서 시종일관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붙여진 별명.
온두부 : 샤이니 온유의 성격이 두부처럼 말랑하고 가지고 있는 피부색이 하얀 편이라서 붙여진 별명.
정수리 요정 : 빅스 레오가 수줍거나 부끄럽고 웃길 때 고개를 숙여 항상 정수리를 보여 붙여진 별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