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푸틴, ‘대책도 없으면서’ 러시아 경제 위기 “2년 안에 회복하겠다”…‘홍차 조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우 선 기자) 푸틴, ‘대책도 없으면서’ 러시아 경제 위기 “2년 안에 회복하겠다”…‘홍차 조심’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사진)이 18일 모스크바에서 열린 연례 기자회견에서 “러시아 경제는 지금의 위기 상황을 극복할 것”이라며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더라도 약 2년이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위기는 유가 폭락과 서방 국가에 의한 것”이라면서도 “경제 구조를 다각화하지 못한 영향도 있기 때문에 석유와 가스 등 자원 산업에 집중된 경제 구조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경제 위기를 인정, 강조했다.
 
푸틴 대통령은 “외환보유액은 4190억달러(약 460조4400억원)로 안정적”이라고 국민들의 불안 심리를 달랬다.
 
푸틴 대통령 / 온라인 사이트
푸틴 대통령 / 온라인 사이트

하지만 러시아 금융시장의 혼란을 진정시키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밝히지는 않았다. 지난 6월 이후 국제유가가 계속 하락세를 보이며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내려앉자 루블화 가치 역시 달러화 대비 40% 이상 급락했다.
 
지난 15일 기준금리를 6.5%포인트 올리고 17일 은행권에 대한 대규모 자본 확충 조치를 발표하는 등 러시아 정부가 내놓은 잇따른 환율 방어 조치에 오름세로 돌아선 루블화 가치는 이날 푸틴 대통령의 발언 이후 출렁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