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팝스타4’ 이진아, ‘죽음의 조’ 타이틀 빛나는 자작곡 ‘마음대로’ 소름 호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K팝스타4 이진아 마음대로
 
‘죽음의 조’로 평가받았던 ‘K팝 스타4’ ‘키보드 조’가 ‘명불허전’ 감동의 무대로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다.
 
지난 14일 방송된 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4’(이하 K팝 스타4) 4회는 지난주 시작된 랭킹 오디션 ‘감성 보컬조’의 나머지 참가자들 무대와 ‘죽음의 조’라 불렸던 ‘키보드 조’의 무대가 큰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본격적인 본선 2라운드 ‘랭킹 오디션’이 시작되면서, 더욱 뜨거워진 ‘K팝 스타4’의 열기가 회를 거듭할수록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는 셈이다.
 
무엇보다 4회 엔딩을 장식한 ‘키보드 조’ 이진아는 큰 화제를 불러 모았던 본선 1라운드에 이어 본선 2라운드까지 기대 이상의 놀라운 무대를 선사하며 시선을 집중시켰다. 두 번 연속 완벽하게 새로운 스타일의 자작곡으로 심사위원들을 경악케하면서, ‘최강 예비 K팝 스타’임을 입증한 것.
 
특히 이진아는 영화 ‘마음이’를 본 후 느낀 점을 토대로 만들었다는 두 번째 자작곡 ‘마음대로’를 노래하며 이전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감동을 안겨줬다. 이진아의 무대가 끝난 뒤 현장에는 한참동안이나 침묵이 흘렀고, 심사위원들은 말을 채 잇지 못할 정도로 감격스런 표정을 지었다.

박진영은 “전주 들을 때 이미 의식을 잃었다”며 “이런 음악을 들어본 적이 없다. 숨고 싶을 정도다”고 극찬했고, 양현석 역시 “지난 1라운드 때보다 10배 이상 좋았다”며 “이게 바로 음악의 힘이다”고 칭찬했다. 오랫동안 진지한 표정으로 무대를 지켜본 유희열은 “지금까지 2~300곡은 쓴 것 같은데 이진아씨 곡보다 좋은 곡이 없는 것 같다”며 “깜짝 놀라게 하고 반성케 만든 곡...이 곡에 대한 심사평은 안 하겠다”라고 그 어떤 말보다 강렬한 심사평을 남겼다.

 ‘K팝스타4’ /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4’
‘K팝스타4’ /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4’
 
이미 본선 1라운드 때 선보였던 자작곡 ‘시간아 천천히’가 핵폭풍급 반향을 얻었던 까닭에 이진아로서는 두 번째 무대에 대한 부담감이 그 어느 때보다도 컸던 상황. 사전 인터뷰에서 이진아는 “1라운드 때 칭찬해주셔서 좋았는데 오늘로 그 꿈이 깨질까봐 걱정된다”고 털어 놓을 만큼 긴장감이 역력했지만,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훌륭한 무대로 심사위원들마저 KO(knock out)시킬 만큼 완벽한 무대를 선보였다.
 
여기에 이진아와 함께 ‘키보드 조’에 배정된 ‘뉴 페이스’ 존추와 유희열의 와일드카드로 기사회생한 김동우도 심사위원들의 호응을 얻으며 분위기를 한층 빛나게 만들었다. 반면 본선 1라운드 때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 합격을 받아내며 큰 관심을 조성했던 그레이스 신은 변함없이 뛰어난 가창력을 드러냈지만 “이제 플러스알파를 더 기대하게 된다”는 다소 아쉬운 평으로,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키보드 조’의 운명을 궁금하게 했다.
 
그런가하면 이날 방송에서는 엄청난 기량을 뽐낸 ‘감성 보컬조’ 전원이 본선 2라운드를 통과하는 기적이 일어나 안방극장을 감동케 했다. 지난주 깜짝 놀랄 실력으로 안방극장과 온라인을 강타한 정승환-박윤하-박혜수에 이어 이번주 황윤주-남소현-케이티김-에린다김까지, 7명 모두가 본선 3라운드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룬 것.
 
2011년 ‘k팝 스타’ 시작 이래 랭킹 오디션에서 한 조의 참가자 전원이 합격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감성 보컬조의 순위 매김에 어려움을 토로했던 심사위원들은 결국 ‘순수 보이스’ 박윤하와 ‘절대 소울퀸’ 케이티김을 공동 1위로 선정했다. 이어 ‘사랑에 빠지고 싶다’ 열풍의 주역 정승환이 3위, 스펀지 같은 흡수력으로 일취월장한 박혜수가 4위, 고음으로 정면 승부를 이겨낸 남소현이 5위, 새로운 재편곡으로 무한 가능성을 인정받은 황윤주가 6위, 한국 음악을 사랑하는 외국인 에린 미란다가 7위를 차지했다. 아무도 예상치 못한 전원 합격의 대기록에 참가자들은 물론 심사위원들과 제작진들 모두 흥분과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시청자들은 “이진아 이번에도 최고!” “천재 뮤지션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귀가 호강 한다” “감성 보컬조는 진짜 누구하나 떨어뜨릴 수가 없었다” “전원 합격은 정말 잘한 일” “케이티김 노래 듣고 깜짝 놀랐다. 한국사람 아닌 듯” “다들 너무 잘해서 순위 매기는 게 정말 어려울 것 같다” 등 열렬한 반응을 보냈다.
 
한편 막강 실력자들이 대거 몰려있는 ‘죽음의 키보드 조’ 남은 무대는 오는 21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되는 ‘K팝 스타4’ 5회에서 계속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