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생정보통’ 홍국쌀, 중국 황제도 즐겨 먹은 건강 米…‘어디에 좋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한국인이 꼽은 최고의 밥은 ‘가마솥 밥’으로 알려졌다.

15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에서는 ‘한국인은 밥심! 밥이 보약이다’ 편이 소개됐다.

먼저 소개된 곳은 인천시 강화군 강화읍 관청리의 ‘콩누리’다. 이곳은 가마솥에서 지은 밥과 두부로 차려진 제철 한식 상차림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홍국쌀 / 방송 캡쳐
홍국쌀 / 방송 캡쳐

쌀에 영양을 더한 기능성쌀도 있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기능성쌀 전문점 ‘뉴트리라이스’다. 이곳의 대표 기능성 쌀은 ‘홍국쌀’이다. 중국의 황제도 먹었다는 ‘홍국쌀’은 혈관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홍국쌀은 ‘모나콜린K’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관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누룩곰팡이를 발효시켜 만드는 홍국쌀은 실제로 연구에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홍국쌀로 밥을 할 때 주의할 것은 씻지 말아야 한다는 것. 쌀을 씻을 경우 수용성 성분인 ‘모나콜린K’가 씻겨 나가기 때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