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웹툰 ‘명동’, 인기 드라마 원작 ‘미생’ 이은 웹툰 인기 가속될까?…‘기대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모바일 시대를 맞아 웹툰, 웹소설이 뜨면서 유명인들의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
 
김동하 작가는 이름만 대면 알만한 현직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임원으로 재직중이다. 과거 과거 검찰, 거래소 등 유관기관 세미나 강사를 했던 증권기자 출신으로 '코스닥 비밀노트' '투자플랜 B' 등 책을 출간한 경력이 있다.
 
웹툰소설 ‘명동’은 김동하 작가가 과거 기자시절 겪었던 명동 사채시장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국증시의 생생한 현실과 잔혹한 사건을 픽션으로 풀어낸 이야기이다. 이런 현실감 있는 이야기에 흡입력을 더해주는 것이 바로 유명 웹툰작가 제피가루의 웹툰 삽화다.
웹툰 ‘명동’ /  북팔
웹툰 ‘명동’ / 북팔
 
웹툰작가 제피가루는 ‘브이’(2007년), ‘방벽동’(2008년), ‘스틸레인’(2011년) 등의 작품을 통해 열성 팬층을 지니고 있는 웹툰 작가이다. 그의 그림은 영상매체를 보는 듯한 착각이 들게 할 정도이다.
 
비정한 사채시장의 느와르를 그린 ‘명동’은 모바일 콘텐츠 전문회사 북팔을 통해 매주 연재되며 4회까지 연재된 극 초반부터 독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명동’은 네이버 앱스토어의 ‘남자소설’과 구글플레이의 ‘북팔웹소설’을 통해 모바일에서 서비스되며 모두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그뿐 아니라 북팔 홈페이지(www.bookpal.co.kr)에서도 동시에 연재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