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퍼맨이 돌아왔다’ 송일국, 생각지도 못한 녹내장에 ‘화들짝’… ‘삼둥이들 오래 봐야하는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송일국 녹내장’, ‘슈퍼맨’, ‘삼둥이’

‘슈퍼맨이 돌아왔다’ 송일국이 녹내장으로 인한 시신경 손상 판정을 받아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14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편이 방송됐다.
 
이날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송일국은 삼둥이와 함께 안과를 찾았다.
 
평소 눈이 안좋았던 송일국은 삼둥이의 시력 검진 후 자신도 검사를 받았다. 
 

‘슈퍼맨이 돌아왓다’ 송일국 /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화면 캡쳐
‘슈퍼맨이 돌아왓다’ 송일국 /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화면 캡쳐


송일국의 눈을 검사한 의사는 "녹내장 의심 정도가 굉장히 높다"며 "현미경으로 봤을 땐 시신경 손상이 있어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치료가 급한 편"이라고 해 송일국을 놀라게 했다.
 
의사는 "현미경 상으론 시신경 80% 정도가 손상됐다"며 "나머지 20%가 기능을 다해서 정상적인 생활을 할지는 몰라도 자세한 검사를 해봐야겠지만 20%도 이미 손상됐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 "만약 시야 검사상으로 정상이 나오면 살아있는 20%가 나머지 기능을 다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장은 괜찮지만 방치할 경우 시력 손상의 위험이 크다"고 덧붙였다.
 
의사는 또한 "녹내장이 맞고 진행 중이라면 약물 치료를 안할 경우 보통 5~10년 사이에 실명한다"고 말했다. 이어 "약물 치료를 하면 30년 이상은 버틴다"고 말했다.
 
이후 송일국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그 순간엔 울컥했다"면서 괜찮냐고 묻는 제작진에게 "건강해야죠"라고 말하며 씁쓸한 표정을 지었다.
 
송일국은 검사를 마치고 나와 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둘째 민국이를 애틋한 표정으로 안으며 뽀뽀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한편 녹내장은 안압의 상승으로 인해 시신경이 눌리거나 혈액 공급에 장애가 생겨 시신경의 기능에 이상을 초래하는 질환이다.
 
시신경은 눈으로 받아들인 빛을 뇌로 전달하여 '보게 하는' 신경이므로 이곳에 장애가 생기면 시야 결손이 나타나고, 말기에는 시력을 상실하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