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故신해철 49재, 그가 죽기 전 부인에게 한 마지막 유언… “다음 생에 다시 태어나도 당신과 인연 이어가고 싶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故신해철 49재

지난 10월 별세한 가수 故신해철 49재가 14일 오후 경기도 안성 유토피아 추모관에서 진행됐다.
 
수모식은 고인 약력 소개로 시작해 추모사 낭독, 49재 예식, 헌화식, 추모곡 제창, 추모 풍선 날리기 등으로 이어졌다.
 
29재에는 팬들이 장사진을 이루었으며 고인의 유해가 안치된 납골당 앞에서 헌화를 마무리하며 작별의 시간을 가졌다.

신해철 장례식 / 사진공동취재단
신해철 장례식 / 사진공동취재단

 
또한 넥스트의 1~7기 멤버들이 함께하는 추모 콘서트가 27일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한편 故신해철은 2011년 7월 케이블 채널 MBC 에브리원의 ‘부부가 엉켜사는 이야기’에서 유언장 형식으로 남긴 영상편지가 다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신해철은 “(이건) 만약 사랑하는 사람에게 못 다하고 떠나게 될 것을 두려워하는 남자가 남기는 이야기 편지 또한 내 유언장이다”라고 설명했다.
 
신해철은 만약의 일에 대비해 유언장을 작성한다고 했다.
 
“집안 친척 중 급사한 분들이 몇 있는데 갑자기 돌아가신 분 같은 경우 가족들에게 마지막 작별인사를 못하더라”는 게 이유였다.

신해철-윤원희 / MBC every1 ‘부부가 엉켜사는 이야기’ 영상 캡쳐
신해철-윤원희 / MBC every1 ‘부부가 엉켜사는 이야기’ 영상 캡쳐

 
그는 “결혼 전 자살충동의 경향이 굉장히 센 편이여서 조절하는 훈련이나 치료를 받았다”며 “(하지만) 아이들이 생기고 부터는 너무 행복해서 저절로 치유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생에 다시 태어나도 당신의 남편이 되고 싶다”며 “(안된다면) 당신의 아들, 엄마, 오빠, 강아지 그 무엇으로도 인연을 이어가고 싶다”는 말로 영상을 마쳤다. 아내 윤원희 씨와 아이들을 향한 절절한 마음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당시 제작진은 “신해철이 유언장 작성할 때 엄숙한 촬영을 위해 카메라만 설치해 놓고 어떠한 간섭도 하지 않았다”며 “윤원희는 유언장 작성 중 예전에 암 선고와 함께 아이를 못 낳을지도 모른다는 병원 측의 말에도 자신을 선택해준 신해철을 떠올리며 고마운 마음에 눈물을 흘렸다”고 밝혔다.
 
신해철은 장협착증 수술을 받은 뒤 22일 갑자기 심정지가 와 심폐소생술을 받았다. 이후 계속 의식불명의 상태에 있다 27일 오후 8시19분 끝내 사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