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너무 뿌듯해”…샤이니(SHINee), ‘View’ 아닌 ‘컴눈명’으로 뽑은 곡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오서린 기자) 그룹 샤이니(SHINee)가 만장일치 ‘컴눈명’으로 ‘셜록(Sherlock)’을 추천했다.

15일 ‘문명특급’ 유튜브 채널에는 ‘샤이니 View 때문에 불렀는데 왜 다른 노래 얘기하지금부터 all stop 어느 누구라 해도’라는 제목의 새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태민은 “저희가 여기에서 ‘View’가 언급됐던 것을 안다”고 말했고 키는 “‘컴눈명’이 사실 경계가 조금 애매하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이어 “‘숨듣명’이랑 분명히 차이가 나긴 하는데 뭐가 아쉬워서 컴백을 바라게 되는 걸까를 스스로한테 물어봐야 한다”고 말했다.
 
‘문명특급’ 유튜브
‘문명특급’ 유튜브
 
재재는 “노래가 아까운지, 퍼포먼스가 아까운지, 너무 앞서가서 세련됐는지를 기준으로”라며 ‘컴눈명’ 조건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기획자가 뽑은 ‘컴눈명’으로 ‘View’를 언급했고, 키는 명곡 1위로 뽑은 이유에 대해 “편집 샵에서 나올 듯한 반주에 멜로디 라인이 섞여져 있는 느낌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그는 “메이저 재질이 아니어야 하는데 메이저스러움이 한껏 있다”고 말했고 민호는 “너무 신선했다”고 말했다. 태민은 “뭔가 새로운 걸 받아들이는 게 낯설게 느껴지고 겁이 났다”며 “샤이니가 하던 스타일과 달라지는 시점이었다”고 털어놨다.

그의 말에 재재는 “가사가 너무 예쁘다. 이게 국어 시간에 공감각적 심상의 예시로 쓰인다더라”고 말했고 온유는 “종현이가 가사를 쓴 거잖나”라고 말했다. 키는 “비하인드가 있다. ‘View’가 원래 가사가 종현이 형께 아니었다”며 “형이 가사 쓴 걸 보고 이거다, 이 가사다 해서 바뀐 거다. 그래서 애착이 많이 간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샤이니 멤버들이 입을 모아 추천한 ‘컴눈명’ 곡으로 ‘셜록’이 언급됐다. 민호는 “이때부터 ‘SHINee’s Back(샤이니 이즈 백)’이 시작됐다”고 말했고 재재는 “‘Clue’와 ‘Note’가 있는데 이수만 선생님이 합치라고 하셨다더라”고 말했다.

키는 “‘Clue’만 하기에도 아깝고 ‘Note’만 하기에도 아깝고 이수만 선생님이 ‘합쳐라’ 하셨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이어 재재는 “이 안무는 영상을 안 볼 수 없다. 저는 처음 봤을 때 충격적임이 잊히지 않는다”고 말했다.

무대 영상을 본 키는 “제 커리어에 있다는 자체가 너무 뿌듯하다”고 말을 꺼냈고, 민호는 “중간 중간에 안무 수정도 굉장히 많았고 잔상 남는 부분도 같이 짜고”라고 말했다. 이어 온유는 “너무 재밌었다. 신나서 막 뛰어다닌 것 같다”고 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샤이니는 지난 12일 신곡 ‘Atlantis’를 발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