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현아 부사장, ‘땅콩 리턴’ 사건 일본 방송 전파…‘망신 망신 대망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조현아 부사장, ‘땅콩 리턴’ 사건 일본 방송 전파…‘망신 망신 대망신’

‘땅콩 리턴’ 사건을 일으킨 당사자인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이 보직 사퇴한 가운데, 대한항공 측이 이번 사건 유출자 색출에 나선 것이 알려졌다.

9일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이번 ‘땅콩 리턴’ 사태가 외부로 유출된 경위를 알아내기 위해 조사를 벌였다. 승무원들의 휴대전화 메시지, 카카오톡을 검열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 소속의 한 승무원은 지난 8일부터 이틀간 회사 측이 승무원들의 카카오톡 대화방을 살펴봤다고 폭로했다. 이에 대해 승무원들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휴대전화를 검열하는 것에 대해 ‘인권 침해’라고 주장하고 있다.

조현아 부사장 땅콩리턴 / 방송 캡쳐
조현아 부사장 땅콩리턴 / 방송 캡쳐

한편 9일 조현아 부사장은 보직을 사퇴하기로 한 날 임원회의에서 “본의 아니게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고객과 국민 여러분께 죄송스럽다”고 말했다. 또 “저 때문에 상처를 입으신 분이 있다면 너그러운 용서를 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고 대한항공의 모든 보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대한항공 측은 관리자급 승무원에게도 일괄적으로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외부에서 문의가 올 경우, “이번 사태는 해당 사무장의 자질이 부족해 벌어진 일이라고 답하라”고 지시했다는 것이다.

한편 9일 일본의 한 방송은 아침 뉴스 프로그램에서 전날 일어난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의 비행기 리턴 지시를 소개하면서 이를 만화로 나타냈다. 승무원이 땅콩을 봉지 째로 서비스하자 조현아 부사장이 크게 분노하고 고함을 치는 모습이 캐릭터로 표현되고 있다. 이에 우리나라 네티즌들은 ‘국제적 망신’이라며 조현아 부사장을 향해 비난을 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