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확률형 아이템 논란을 빚은 넥슨이 국내 게임업계에서 처음으로 아이템 강화 확률을 공개한다.
5일 넥슨은 "기존에 공개해온 캡슐형 아이템에 더해 '유료 강화·합성'의 확률을 전면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넥슨은 "무작위·랜덤 등 유저들을 혼란스럽게 했던 용어의 사용도 피하겠다"며 "확률 관련 용어를 사용할 경우 연관된 확률표 등을 추가 제공해 논란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는 이날 사내 게시판을 통해 "직원 여러분 모두 우리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에 많은 논란이 벌어지고 있음을 알고 계실 것"이라며 "모든 것이 온전히 저를 포함한 경영진의 몫이다. 이용자분들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에 진심으로 송구스럽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는 "변화를 시작하겠다. 넥슨을 성장시켜준 우리 사회의 눈높이에 맞추겠다. 더는 이용자 목소리에 둔감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현재 국내 게임사들은 업계 자율규제에 따라 확률형 아이템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무기·갑옷 등 아이템을 강화하는 작업에도 유료 확률을 부여하는 게임이 많은데, 이런 확률은 전혀 공개되지 않아 최신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대표적인 과금 요소로 비판받았다.
앞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를 업데이트하면서 아이템에 부여되던 추가 옵션을 '동일한 확률'로 수정한다고 공지했다가 거센 반발에 직면했다.
넥슨은 이날 이용자들이 확률을 검증할 수 있는 '확률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도 자체 개발해 연내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다.
넥슨에 따르면 최근 이슈가 되었던 메이플스토리 정보가 우선 공개된다. 넥슨 측은 내부적으로 철저한 조사와 검증을 거쳐 메이플스토리의 큐브 아이템 확률을 오늘 중 공개할 예정이다.
5일 넥슨은 "기존에 공개해온 캡슐형 아이템에 더해 '유료 강화·합성'의 확률을 전면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넥슨은 "무작위·랜덤 등 유저들을 혼란스럽게 했던 용어의 사용도 피하겠다"며 "확률 관련 용어를 사용할 경우 연관된 확률표 등을 추가 제공해 논란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는 이날 사내 게시판을 통해 "직원 여러분 모두 우리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에 많은 논란이 벌어지고 있음을 알고 계실 것"이라며 "모든 것이 온전히 저를 포함한 경영진의 몫이다. 이용자분들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에 진심으로 송구스럽다"고 고개를 숙였다.
현재 국내 게임사들은 업계 자율규제에 따라 확률형 아이템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무기·갑옷 등 아이템을 강화하는 작업에도 유료 확률을 부여하는 게임이 많은데, 이런 확률은 전혀 공개되지 않아 최신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대표적인 과금 요소로 비판받았다.
앞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를 업데이트하면서 아이템에 부여되던 추가 옵션을 '동일한 확률'로 수정한다고 공지했다가 거센 반발에 직면했다.
넥슨은 이날 이용자들이 확률을 검증할 수 있는 '확률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도 자체 개발해 연내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톱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1/03/05 12:45 송고  |  reporter@topsta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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