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현아 부사장, 라면 상무보다 더한 ‘땅콩 회항’ 파장…“오만방자 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조현아 부사장, 라면 상무보다 더한 ‘땅콩 회항’ 파장…“오만방자 해”

조현아 부사장이 이번 ‘땅콩회항’ 대해 사과문을 내놓았지만 그 논란은 더욱 확산되고 있다.

앞서 조현아 부사장은 승무원이 땅콩을 봉지 째 줬다는 이유로 고성을 지르고 비행기에서 사무장을 강제로 내리게 했다. 그 이유로 항공기 이륙을 20분이나 지연시켰다. 이른바 ‘땅콩회항’으로 불리는 이 사건은 외국 언론에 잇따라 보도되며 국제적으로 망신을 사고 있다.

지난 8일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뉴욕발 서울행 비행기를 탄 대한항공 임원이 마카다미아넛 서비스 문제로 이륙하려던 비행기를 되돌려 승무원을 내리게 했다”며 이번 사건에 대해 보도했다.

조현아 / 온라인 사이트
조현아 / 온라인 사이트

이어 “약 250명의 승객이 탑승하고 있던 이 비행기가 램프로 되돌아가는 바람에 20분간 출발이 지연됐다”며 “일등석에 탑승한 조양호 회장의 큰딸 조현아 부사장이 승무원이 마카다미아넛 봉지를 뜯지 않고 내오자 서비스 규정에 어긋난다고 지적한대서 문제가 시작됐다”며 “조씨가 승무원을 야단친 뒤 객실 사무장을 불러 일등석의 적절한 식음료서비스 절차에 대한 질문에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자 비행기에서 내릴 것을 요구했다. 이 사무장은 다음 비행기로 서울에 왔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항공 조종사 노동조합 홈페이지 게시판 ‘열림마당’에는 대한항공 측의 사과문을 반박하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서는 “어처구니 없네. 대한항공 사과문 내용을 보니 항공안전 및 보안에 관한 법률을 어기고 경영자라는 이유로 해당 사무장을 부당하게 내리게 한 월권행위에 대한 반성은 없네”라고 조현아 부사장을 비판했다.

또한 박찬종은 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KAL 조현아 부사장의 경우 봉지에 든 땅콩을 뜯어 접시에 부어 서브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활주로에 집입할려든 비행기를 돌려세워 사무장을 내리게 했다. 비행안전을 무시한, 오만방자한 짓! 문제는 재벌가인가? 문제는 고생없이 자란 그들의 2세, 3세들이다”고 땅콩회항에 대해 언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