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우리말겨루기' 시청자퀴즈, "쉬운 일" OO먹기 '깨떡VS콩떡'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현우 기자)
'우리말 겨루기'에서 시청자퀴즈가 출제됐다. 
 
K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우리말 겨루기'
K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우리말 겨루기'

22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 KBS1TV 채널 시사교양 프로그램 '우리말 겨루기' 848회에서는 오늘도 여러 도전자들이 나와 명예 달인에 도전했다. 소방관인 박상욱 도전자는 오늘 방탄소년단(BTS)의 노래 가운데 'FAKE LOVE' 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소방관 춤 동아리가 생기길 기대한다며 모두들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현재 디코이(D.COY)의 조혁진 도전자가 선두를 지켜나가고 있는 가운데 김진아 도전자가 문제를 연속으로 맞히며 다시 선두 자리에 올랐다. 역전에 성공한 김진아 도전자에 다른 도전자들도 박수를 보냈다. 김진아 도전자는 학창 시절 자주 췄던 춤으로 소녀시대의 'gee'를 꼽았다.

당시 모든 이들이 좋아하고 따라 췄다는 소녀시대의 히트곡이다. 이어서 김진아 도전자는 'gee'를 춰 보였다. 귀여운 손짓이 돋보이는 동작에 모두들 즐겁게 지켜보았다. 김진아 도전자는 숨겨왔던 댄스 실력을 대방출했고 이어 상큼한 매력이 돋보이는 무대를 마쳤다.

현재 0점인 박상욱 도전자는 엄지인 아나운서와 함께 '화이팅'을 외치며 다시 투지를 불태운다. 엄지인 아나운서는 감점만 없었어도 현재 400점은 되었을 것이라며 안타까워했다. 이어 박상욱 도전자와 손정희 도전자가 200점, 250점으로 치고 올라오기 시작했고 김진아 도전자는 어느새 700점을 달성했다.

오늘 자물쇠 문제 진출자는 김진아 도전자와 조혁진 도전자가 됐다. 이어서 시청자 문제가 출제됐다. 김선근 아나운서가 오마이걸의 '살짝 설렜어'를 부르며 즐거워했다. 이어 김선근 아나운서는 848회 시청자 문제를 출제했다. 오늘의 문제는 'OO 먹기' 안에 들어갈 말로, '하기에 쉽고도 즐거운 일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을 뜻으로 갖고 있다.

1번 보기는 깨떡, 2번 보기는 콩떡이다. 정답을 아는 시청자들은 오늘 밤 11시까지 누리집의 '시청자 참여 게시판'으로 응모하면 된다. 

K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우리말 겨루기'는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